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8월 Z세대 PICK] 삐끼삐끼 챌린지 오물풍선처럼 날아왔습니다
매달 새로운 트렌드가 생기지만, 유독 최근에 핫한 것들이 많은 것 같지 않나요?트렌드가 쏟아지는 요즘! 어떤 게 유행하고 있는지 모르겠다면 지금부터 한 번에 떠먹여 드릴게요. 지날 달 Z세대 PICK은? [7월Z세대PICK]난너를보면~T라미숙해~T라미숙해~ 1 8월의 밈 유...
지금 딱! 콜라보 하기 좋은 일러스트레이터 계정 모음.zip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마케팅 중 하나가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이죠. 다양한 콜라보 주체 중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마케터들이 일러스트페어도 다니면서 자사 브랜드와 잘 맞는 일러스트레이터를 디깅 하기도 하죠.이번 글...
클릭을 부르는 CRM 카피라이팅 4가지 법칙
마케터에게 카피라이팅, 특히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지는 문구를 작성하는 건 필수인 요즘이죠. 하지만, 짧고 간결하면서도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문장을 떠올리기란 쉬운 일이 아닌데요.클릭을 부르는 소재에 관심 있는 모든 마케터를 위해,카피라이팅 노하우를 4...
마케팅전략과 MBTI의 평행이론
1 MBTI는 진짜 유명한 텍소노미임 요즘은 MBTI가 하나의 신드롬을 넘어 문화로 자리 잡은 느낌입니다. 스타크래프트를 민속놀이로 부르듯이,MBTI는 이제 신선한 맛은 없지만 가벼운 아이스브레이킹부터 나와 상대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한 도구 로 자리 잡았죠.잠깐의 유행...
마니아층을 공략한 왓챠, 드디어 흑자 전환 성공했다
넷플릭스부터 디즈니플러스, 쿠팡 플레이, 티빙, 웨이브, 왓챠까지 국내외 OTT 산업의 확장에 따라 공중파 방송은 물론 영화관까지 위협을 받고 있는 지금, OTT 서비스의 경쟁도 매우 치열합니다. 시청자들을 포섭하기 위해 각 OTT는 비슷한 듯 서로 다른 전략을 펼치고 있어...
지금 놓치면 안되는! SNS 마이크로 트렌드 (인스타그램, 엑스)
여러분은 트렌드에 얼마나 민감하신가요? 평소 SNS나 커뮤니티 등을 자주 활용하신다면 자연스레 습득하시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의식적인 공부의 필요성이 느껴지는 게SNS 속 마이크로 트렌드 일 텐데요. 오늘은 최근각종 SNS와 커뮤니티 등에서 화제가 되었던 트렌드 3가...
2024 파리 올림픽 업종별 마케팅 이슈 모음.zip
벌써 파리 올림픽 개막이 코앞으로 성큼 다가왔어요!7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하계 올림픽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립니다. 1924년 파리 올림픽 이후 하계 올림픽이 파리에서 열리는 건 정확히 100년 만이에요.4년 만에 열리는 최대 국제 대회이자, 세계인들의 축제인 만큼 많...
추억의 캐릭터, 아바타스타 슈가 돌아온 이유
추억의 캐릭터 아바타스타 슈를 아시나요? 아바타스타 슈는 국내 첫 어린이 포털 사이트 `쥬니어네이버`의 대표 캐릭터이자2000년대 초등학생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캐릭터로, `슈의 라면가게`, `슈의 뷰티메이커` 등으로 많이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2019년 쥬니어...
올해 레인부츠 신은 사람이 유난히 많은 이유
전국에 장마가 시작됐습니다. 올해는 역대급 폭우가 예고되면서, 사람들 역시 장마와 관련된 아이템들을 일찍부터 장만하기 시작했어요. 뉴스 곳곳에서 예년보다 긴 장마와 기록적인 강우량 등 이번 장마에 대한 무서운 예고들이 쏟아지는 가운데, 이를 대비한 레인부츠,...
유튜브 무비? 스낵 무비? 콘텐츠 맛집이 된 영화관 근황
107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사내뷰공업을 아시나요? 짧게 수선한 교복 치마와 노스페이스 패딩과 짙은 아이라인, 꼬리빗과 빽빽한 앞머리까지. 2000년대 학창 시절을 보낸 이들에게 익숙한 이 패션이 유튜브에 등장했어요. 바로 사내뷰공업의 대표 콘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