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아직도 그냥 배송하시나요? 도착보장 배송이 매출에 미치는 효과

2025.04.29 12:05

알림톡은메잇트

조회수 210

댓글 0

요새 스마트스토어에서 도착보장 서비스가 많이 보이는데요,

단순히 쿠팡에 대항하기 위해서만 도입한 걸까요? Nope!🙅🏻‍♀️

사실 '배송 경험'은 고객 만족도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배송 과정 → 고객 구매경험(만족도) → 브랜드 신뢰도 → 최종 브랜드 이미지 (--> 재구매 매출📈)

‘도착 보장’ 서비스를 도입하는 스마트스토어가 늘어나는 것도 그러한 이유입니다.



배송 안내가 고객 경험에 미치는 영향 

김00님! 상품 배송이 시작되었습니다! 🚚 
  • 신뢰도 확보 ✅
    “내 상품을 정말 챙겨주고 있구나”
    → 실시간 배송 상황 전달로 CS 문의가 줄고,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높아집니다.

  • 긍정적 기대감 형성 💓
    소비자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보상을 기다리는 마음’이 긍정적인 감정으로 이어진다고 해요.
    → “지금 배송이 시작됐습니다!” 안내 메시지가 곧 도착할 설렘을 자극합니다.
    → 고객의 구매경험 시작된거죠!



    고객에게 직접 배송안내를 하면 어떨까요? 카톡으로요!

    배송시작 알림 메시지🚚 = 배송시작 카카오 알림톡


    실제로 한 브랜드 스토어의 배송시작 알림톡 입니다.

    고객 이름을 넣어서, 수신율을 더 높였어요!

    행동을 유도하는 버튼을 넣었어요!

    • 해당 카톡 채널 추가
    • 배송조회 ⭐️⭐️⭐️⭐️⭐️
    • 스토어 바로가기

    ✅ 출고 시작 후, 알림톡 발송했어요!


    특히, 배송조회 버튼은 고객이 '배송현황'을 파악할 수 있어서

    편리함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CTA 버튼 입니다.



    고객의 구매경험, 왜 그렇게 신경쓰냐고요? 🛍️

    고객의 구매경험은 결국 매출과 이어지니까요!🤑


    긍정적 CX 제공 기업은 동종업계 대비 연간 매출 성장률이 5.1배 높습니다. (출처:16pointsconsulting)

    고객 유지율을 5%만 올려도 최소 25% 이상의 이익 증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출처: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작은 배송 안내 한 통에도 브랜드의 세심함을 녹여 보세요.
    고객의 구매 여정에서 놓치기 쉬운 순간을 챙겨 드리면,
    충성 고객이 늘고 재구매가 자연스럽게 따라옵니다.


    배송 시작 이후에도 연속적인 터치 포인트를 놓치지 마세요.

    예) 고객센터 바로가기 / 제품 FAQ / 재구매 혜택 안내 등


    브랜드가 빠르게 도착보장 서비스를 도입하는 것,

    배송안내를 시작하는 것,

    구매한 고객을 챙겨주는 것


    👉 결국 모든 것은 고객의 구매경험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고객을 만족시키는 곳더 큰 경쟁력을 가지게 될 거라는것, 잊지 마세요!⭐️

  • 스마트스토어배송알림톡메잇트도착보장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톡은메잇트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