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SEO가 어려우신 분들의 특징은 <문제파악>부분이 약하신 분들이 많아요.
단지 "오가닉이 늘어나지 않는다." "키워드로 검색노출이 안된다."등 표면에 불과한 문제 파악으로 해결방안을 찾으려고 하니 이것도 저것도 다 고민하게 되는거죠.
그래서 SEO를 배우실 때는 대책방법이 어떤 문제점이 있을 때 활용하면 되는지도 같이 배우셔야됩니다. 그리고 고객들 또한 다음과 같은 단계로 컨설팅을 해주길 원하는 경향이 자주 있습니다.
문제파악→목표설정→SEO제안→진척관리→SEO적용→목표에 따른 효과 측정또한 위와 같은 단계로 진행을 할 때도 단번에 모든 SEO적용을 하면 어떤 부분에서 효과가 나왔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제안내용은 준비하되 적용은 기간을 두고 진행해야됩니다.
과정에 따른 결과를 낳은 것으로써 고객의 담당자는 회사의 상사에게 보고가 가능하고, 상사 및 대표는 보고내용을 바탕으로 비용대비 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거죠.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