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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마케팅] 중국 쇼핑의 날, 광군절 그냥 지나치지 마세요!

2024.11.07 16:31

주식회사차이커

조회수 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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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중국 SNS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차이커(CH!KO)마케팅입니다

매년 11월 11일, 중국에서는 세계 최대의 쇼핑 축제인 광군절(光棍节)이 열립니다. 광군절은 매년 기록적인 판매량을 경신하고 있으며,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2019년 광군절에는 알리바바 플랫폼에서만 약 2684억 위안(약 44조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는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의 매출을 합친 것보다 더 큰 규모입니다.


중국 사람들 지갑 열리는 광군절에 가장 효과적인 홍보 방법을 소개합니다.


Ⅰ. 샤오홍슈에서 제품 검색&구매까지 한번에!




중국 대표 SNS인 샤오홍슈(小红书)는 광군절 시즌 동안 소비자들의 주요 쇼핑 플랫폼 중하나로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샤오홍슈에서 '광군절' 관련 검색어는 76만 건 이상의 게시물로 기록되었으며, 키워드 조회수는 94.8억 회 이상에 이를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합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샤오홍슈를 통해 제품 리뷰, 추천, 그리고 할인 정보를 활발하게 탐색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특히 샤오홍슈는 각 제품 카테고리별로 채널이 세분화되어 있어 소비자들이 자신의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플랫폼 내 스토어를 통해 유입고객의 이탈 없이 구매 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Ⅱ. 중국의 도우인(틱톡) 광군절 매출액은?




도우인(틱톡/抖音) 전자상거래는 샤오홍슈에 이어 활발하게 성장 중인 전자상거래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2021년 광군절 기간 동안 도우인 전자상거래의 성과에 따르면, 라이브 방송 누적 시청 시간은 2,546만 시간, 상인들이 직접 진행한 라이브 방송 시간은 1,227만 시간에 달했습니다. 또한, 누적 시청 횟수는 395억 회에 이르렀으며, 브랜드 매출액이 천만 위안(약 18억 원)을 초과한 브랜드는 577개, 단일 방송에서 매출액이 천만 위안을 넘은 라이브 방송은 282건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도우인이 광군절을 "적극" 활용하는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임을 보여줍니다.


광군절은 중국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글로벌 기업들에게는 자사 브랜드를 홍보하고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최적의 기회입니다. 실제로 중국 소비 시장을 잡기위해 한국 기업들은 라이브 커머스와 왕홍(중국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중국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며 제품의 장점을 설명하고, 왕홍들의 추천을 통해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이는 것이 주요 성공 요인 중 하나입니다.


올리브영과 빙그레를 비롯한 한국 브랜드들도 광군절을 맞아 다양한 기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킨케어, 메이크업, 건강기능식품 등을 중심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광군절을 통해 큰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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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군절 제품 홍보/판매를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을 제안드렸습니다 :)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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