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신뢰성 있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업체를 검색노출 시켜준다.
💡 SEO 최적화 : 인지도, 신뢰도, 정확도 에 맞는 데이터가 적합한 형태, 상황
경쟁 강도가 약한 시장(키워드)에서는 플레이스 등록과 SEO 최적화만 진행되어도 노출이 잘 되어 더 높은 매출, 문의량 증가로 이어지는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SEO최적화의 이해를 돕기 위해 준비한 사진을 보면 ‘비행기 자리 추천’이라고 검색했을 때, ‘비행기’, ‘자리’, ‘추천’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콘텐츠가 노출되고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들이 운영하는 가게에 적합한 키워드가 플레이스에 잘 기록된다면 노출이 잘 될 수 있을 겁니다. 이는 아주 기본적인 원리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플레이스 상에 텍스트로 입력하는 모든 곳에서 자연스럽게 ‘키워드’를 노출하는 것입니다.
‘너무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럽게’가 중요합니다. 너무 인위적이면 글을 읽는 고객들이 뭐지? 생각하기 쉬울테니까요.
SEO 최적화를 위해 정리한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검색 노출 방법 1 of 3
- SEO 최적화 (50%)
- 키워드 (대표키워드, 세부키워드)
- 콘텐츠 (새소식, 공지, 브랜드 블로그)
- 링크 = 유입_트래픽 (내부트래픽, 외부트래픽)
- 네이버 제공 서비스 (20%)
- 톡…
- ㅇ…
- 전환율 (체류시간) (30%)
- ㄷ…
- ㅅ…
(다음 편에 계속 공개하겠습니다…)
SEO 요약!
- SEO 란 ~~ 내용으로 우리가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해당 키워드와 테크 값이 가장 밀접한 정보가 많이 있는 업체 순으로 상단에 띄워주는 것입니다.
- 더 쉽게 설명하자면 텍스트 마이닝 기법으로 [김포 맛집] 이라면 김포 맛집과 연관된 단어들을 메타 값으로 플레이스 상에 기록할 수 있는 공간 모두에 최대한 자세하게 기록하는 것 입니다. 김포 맛집과 연관된 단어들이 무엇이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데이트’, ‘연인’, ‘가족 식사’, ‘맛있는’, ‘품질 좋은’ 등등의 단어들을 연상할 수 있겠는데요. 사실 이런식으로 기록한다면 추상적일뿐 정확한 방법은 아닙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상에서 텍스트마이닝 기법은 저희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분석하는게 아니라면 네이버 블로그 채널에 들어가셔서 해당 키워드로 검색하시고 1위 부터 5위까지의 블로그 글에 들어가셔서 많이 반복되는 단어들을 기록해주시고 그 단어들을 접목해서 상세 정보란에 우리 업체의 서비스 정보와 어울리게 작성해주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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