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SEO 이걸로 완벽 이해!

2024.01.15 18:20

매출성장판

조회수 5,041

댓글 16


안녕하세요. 광고 대행사 팀장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SEO 관련하여 내용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말씀드리기 앞서 네이버 매체나 SEO에 대한 이해는 이것만 알면 대부분 이해가 됩니다.

네이버는 검색 포털 사이트입니다.
매체의 본질을 잊지 않으려면 소비자가 검색 시 원하는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별것 아닌 내용인데, 항상 기초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출처: 네이버 쇼핑

https://join.shopping.naver.com/faq/list.nhn?catgCd=H00015&dtlCatgCd=H00016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시는데 위 글을 안 보신 것이면...

꼭 한번 정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간단하고 기본적인 내용만 말씀드리겠습니다.


1. 적합도


소비자에게 정확하고 원하는 정보를 주기 위해 카테고리가 일치해야 하고,

해당 카테고리에 맞는 키워드를 활용하여 상품명을 등록해야겠죠?


마트에서 물품을 살 때 뒷 편에 원료명, 영양 정보, 상품 정보가 보이실 것입니다.


속성값도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시고

당연히 SEO에 가점을 받을 수 있다고 보시면 되십니다.


2. 인기도


소비자가 키워드 검색 이후 클릭이나 판매가 많이 발생되면

네이버 매체 입장에선 연관도가 높은 상품이라고 인식하지 않을까요?


리뷰 수도 같은 맥락일 것이고요.


여기서 클릭 수가 가점을 받는 게 문제인데,

트래픽 조작이 유행하게 된 계기입니다.


해당 로직 조작이나 리뷰 작업은 매체 측에서 주시하고 있으며,

적발 시 스토어 폐지의 위험이 있으니 안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근 들려오는 이야기로는 '전환율로 변경이 되었다'

라는 말이 들리는데, 되게 괜찮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추측)


최신성의 경우에는 상품 등록 이후 신상품의 경우 가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상품 등록 이후 2주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3. 신뢰도


상품명 SEO 아직도 감점 요소가 보이는 업체들이 많습니다.

위에 첨부 드린 링크에 확인 가능하니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추가적으로 로직 조작, 리뷰 조작 등. 부정적인 방법은 최대한 안 쓰시는 게 좋습니다.


작년에 모 브랜드스토어도 해당 건 적발되어 6개월 정도 폐지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폐쇄적인 매체다 보니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정확한 SEO 채점 방식을 공유 안 해주시더라고요.


핵심은 네이버는 검색 포털 사이트입니다.


다음번에는 브랜드 패키지나 가격비교 관련하여 기회가 된다면 공유드리겠습니다.


단일 상품보다는 가격 비교가 검색 노출에 유리한 현황입니다.

급하신 분들은 쪽지 주시면 정확히 내용 공유드리겠습니다.

쇼핑검색SEO스마트스토어로직매출상승
목록글쓰기
댓글 1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