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수익쉐어 관련 사업을 이리저리 하면서 느낀 점 정리

2023.10.10 01:45

에이치엘

조회수 1,225

댓글 6

창업이란 단어 자체만으로도 가슴 뛰는 일이지만 그 만큼 위험성도 큰 것이 현실 이야기가 아닐까요. 사실상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많은 자영업자들이 폐업을 했고 앞으로의 전망 또한 불투명하기 때문에 더더욱 신중하게 선택을 해야하는 시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창업 사업 그리고 영업 이 3가지는 참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락 내리락 하는 단어들이라 생각합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지금도 창업을 하기 위해서 아이템을 찾고 계시리라 여겨지고 리스크가 적은 사업들을 많이들 찾고 계시지 않을까 사례됩니다.


이 글을 쓰는 필자인 저는 꽃배달 수익쉐어 사업을 지금도 하고 있고 국내에서도 이름 유명한 공유오피스도 수익쉐어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부분 외에도 숙박업과 관련한 수익쉐어 등 여러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부분에서 좋은점과 나쁜점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수익쉐어 사업이란 무엇을 뜻하는가?

쿠팡 파트너스, 알리익스프레스 프로모션코드 등 이런 부분들도 수익쉐어 사업의 일환이기도 하고 리워드 부분을 받는 것으로도 이야기가 됩니다. CPA(Cost Per Action) / CPS(Cost Per Sale) 등으로 설명할 수 도 있으며 판매제 광고의 경우 광고에 의해 판매가 이루어진 제품이나 서비스를 기준으로 지불하는 광고비를 뜻 하지만 대기업 및 대형 쇼핑몰의 경우 광고비를 한 매체나 랩사를 통해 하는 것이 아닌 사용자들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광고를 하는 전략을 많이 펼치고 있음이 사실입니다.


사실상 요즘은 SNS를 통해 1인 미디어 사업을 운영하시는 분들도 매우 많고 추종자가 1,000명만 되어도 어떤 사업을 한들 먹고 사는 문제는 해결이 되니 말이지요. 


수익쉐어 사업은 혼자만의 힘으로도 월 수익이 백단위가 아닌 천단위로도 만들 수 있으나 여기서 중요한 건 머리를 잘 써야한다는 부분이고 아이템을 찾아내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는 정말 모르는 영역들이 많고 이게 돈이 된다고? 하는 것들이 많다 생각합니다.


수익쉐어 사업 종류만 하더라도 무궁무진하고 제휴마케팅도 경쟁이 치열하긴 하지만 틈새공략만 잘하여도 비교적 큰 노력없이도 수익화를 만들 수 있으니 말이지요.  모든 분들이 쓰는 Cafe24와 같은 IDC센터 또한 수익쉐어를 하고 있는 모습이며 큰 돈은 아니지만 모이고 모이면 이 또한 수익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해본 수익쉐어 사업 中 투자대비 효과가 컸던 아이템은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아무나 영위 할 수 없는 사업이라 말씀드리긴 그러나 숙박업과 관련한 것 입니다. 이미 아이보스 회원님들 중에서 이 관련 내용을 아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사례됩니다. 그 뒤로는 전국꽃배달 사업이 참 괜찮은 아이템이라 생각되고 블로그가 다수 있는 사람이나 회원 유치가 많은 사이트를 가진 분들이라면은 안할 이유가 없는 사업이 아닌가 싶습니다.


- 효과를 크게 그릴려면 이거 하나만 기억해보자 !

첫 술에 배부를 수는 없었습니다. 꾸준함이 결국 승리키이고 복리가 되는 구조였습니다. 

투자금 없이도 시작 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은 많이 있습니다. 처음부터 큰 것을 노리지 말고 천천히 쌓아서 나간다는 태도로 간다면 1년~2년 지나서는 분명 회사를 다니지 않아도 될 만큼의 수익을 만들고 계실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결국 꾸준함이 승리한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꽃배달이든 IT 관련한 제휴 마케팅이든 꾸준하게 파고들면 수익은 알아서 따라 온다 생각합니다. 창업 비용 자체도 무작정 쓰시기보단 차분하게 검토해보시면서 성공적인 사업을 이루어내시길 진심으로 희망합니다.


부족한 내용이 많을 수 있는데 궁금하신 부분들이 있으시면 쪽지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창업을 하기전 10가지 정도를 먼저 한번 체크해보심이 어떨까 싶어 정리해보았습니다.


첫째, 너무 높은 기대감은 금물이다.

둘째, 내가 감당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일을 진행하자.

셋째,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자.

넷째, 나에게 맞는 복지제도를 가진 회사를 찾자.

다섯째, 작은 실수라도 용납하지 않는 분위기라면 빠르게 이직하자.

여섯째, 아무리 힘들어도 절대 포기하지 말자.

일곱째, 가족같은 동료애 보다는 적당한 거리두기가 필요하다.

여덟째, 지나친 간섭은 오히려 독이 된다.

아홉째, 모든 책임은 결국 나에게 돌아온다.

열번째, 건강관리를 소홀히 하지 말자.


창업 소자본창업 꽃배달 수익쉐어 지식사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사커딘님 외 7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