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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 광고 필수 체크리스트!!

2023.09.12 19:03

마케팅장인

조회수 1,349

댓글 5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오늘은 네이버 검색 광고할 때 필수적으로 알아야하는

체크리스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주님들이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끝까지 놓치지 마세요 :)


우선 네이버 검색 광고를 하시는 분들은 어느 정도 검색 광고에 대해서 운영하는

방법과 키워드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검색 광고에 맞는 운영하는 방법과 키워드를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려면

어떤 체크리스트로 진행해야 하는지, 저만의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캠페인을 PC와 모바일로 분리하여 운영

PC와 모바일의 조회수와 광고 클릭 수, 입찰가, 전환 키워드의 차이가

있어 불필요한 노출을 줄이고 확장 소재 관리를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광고대비수익률(ROAS)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키워드 관리

여러 가지 업체의 특성을 고려하여 세부 키워드를 확장하여 클릭당 비용을

하락시키고, 홈페이지로 유입을 증대시키며 전환 의사가 있는

유저를 통해 ROAS 높이는 방식입니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전환율이 낮은 시간대는 제외해 불필요한

광고비를 낮추고 전환율이 높은 시간대를 집중 공략하고,

키워드별 순위를 체크하여 관리해야 하고 주기적으로

전환분석을 통해 키워드 성과를 비교해 예산 분배를 해야 합니다.

세 번째, 광고 소재관리

광고 소재는 동종 업계와 차별화된 소재 설정으로 통해 더 큰 광고 효과를

끌어낼 수 있습니다. 품질 지수 상승으로 경쟁사와 같은 입찰가를 설정하여도

더 높은 순위에 노출할 수 있으며, 트렌드와 시즌에 맞는 소재를 설정하여 소비자의

주목도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균 14일간의 테스트 기간을

거쳐 가장 높은 성과 소재로 운영하여 진행합니다.

네 번째, 매체 관리

네이버 제휴 매체사는 약 120개로 업종에 적합한 매체를 노출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커뮤니티사이트 등 비관련 포털 사이트에 광고 미 노출로 진행할 시

비용 절감 효과와 광고 효율이 상승할 것입니다.

다섯 번째, 광고효과 분석

광고효과 분석은 저만의 노하우를 녹여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체별/키워드별/소재별 분석을 통해 효율 특정 및 예산 배분을 결정하고,

전월 대비 사이트 유입수, 전환 수, 매출액 등 성장세를 확인하고

비교하여 보고서 형식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이러한 체크리스트로 동종업계의 광고효과보다 더 큰 광고효과를 만들고

꼼꼼한 세팅과 끊임없는 모니터링을 통해 광고주와 커뮤니케이션하여

더욱 더 효과적인 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네이버 검색광고 체크리스트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에도 더욱 유익해진 내용을 가지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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