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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업종! 마케팅 성공사례 여기 있습니다.

2023.08.29 18:35

길라잡이3

조회수 1,0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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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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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DB업종 대출 / 금융 M사 마케팅 성공사례를 가지고 왔습니다. 






마케팅 이전 문제점


광고비는 300만원  

매체는 구글 GDN 



주요 문제점으로는 

  • 1) GA 스크립트 미설치로 전환 추적 X
  • 2) 단순한 단일 그룹 운영
  • 3) 단일 소재 운영
  • 4) 소재별 전환 측정 확인 불가





마케팅 이후 개선점


광고비는 300만원 (동일) 

매체는 구글 GDN (동일)


개선점으로는 

1) 완료페이지 부재로 문의 클릭을 목표값으로 잡아 전환 추적

2) 다양한 타겟팅 그룹 생성 (잠재고객/키워드/주제/게재위치)

3) 트래픽/전환 캠페인 별도 운영

4) 타겟팅 그룹별 랜딩 URL에 UTM을 등록하여 소재별 유입 데이터 확인

(UTM : 구글유입매체로 특정 캠페인 성과를 측정하기 위해 URL 끝에 파라미터를 추가하는 것을 뜻함)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광고 목적으로는 자사 웹페이지 유입수 및 상담 문의 증가입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

1) 클릭수 최대화 캠페인 : 타겟팅 세분화 및 소재 개선을 통한 클릭수 향상 및 CPC단가 하향 집행

2) 추가적으로 각 타겟팅별 주요 고객 인구통계별 타겟팅 적용을 통하여 유의미하고 효율적인 광고 집행

3) 대출 업종에 관심이 많은 경제 인구 35~64세 위주로 타겟팅 진행

4) 소재의 다양한 기획을 통하여 고객 소구점 발굴




광고 성과로

웹사이트 유입 : 이전 대비 약 8배 가량 증가

Total ROAS : 현재 DB당 단가 약 20,000원 

처음 DB단가 약 80,000원 대 (약 355%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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