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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여름 공동구매 꿀팁

2023.06.07 13:13

꼬미쥔

조회수 1,157

댓글 1

안녕하세요 🐰

날씨도 많이 더워지고 습해져서 여름이 오고 있다는 것을 실감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여름 시즌을 맞이해서 진행해야 할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여름 시즌에 인플루언서 캠페인을 진행해야 하는 이유

왜 여름에 여름 시즌에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준비해야할까요? 여름에는 소비자들의 전환을 기대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이죠 😎


✔️ 첫번째로 여름 휴가가 있습니다.

올해 1월에는 코로나 엔데믹 실내 마스크까지 전면 해제되었기도 하고,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자유롭게 여름휴가를 만끽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휴가에 대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꼭 휴가를 위한 여행지나 관광지에 대한 홍보만 있지는 않습니다. 휴가를 위한 화장품, 휴가를 위한 의류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두번째로 여름만의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레인부츠 네이버 검색어 트렌드

특히 우리나라는 덥고 습하기 때문에 여름을 위한 다양한 제품이 존재하죠. 예를 들어 제습기 같은 경우 여름철에 특히나 없어서는 안 될 제품으로 손꼽히고 있는데요. 그 외에도 올해 여름, 비가 많이 올 거라는 소식 덕분인지 레인부츠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기도 하죠. 이러한 여름 특수 제품들을 적극적으로 마케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름 시즌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 여름 관련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도달 범위를 늘려보세요

인스타그램은 시즌성에 맞는 해시태그를 적절하게 사용했을 때, 도달률을 높여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름 시즌에 딱 맞는 해시태그를 선정하고 해당 해시태그를 인플루언서들에게 적용해 줄 것을 가이드로 전해주세요!




예시 여름 해시태그 ‘GLOBING’


✔️ 웰빙, 친환경, 비건 등 환경과 관련된 제품 및 장소를 부스트해 보세요


한국 관광 공사 발표 2023 국내관광 트렌드


점점 더 많은 사람이 환경에 대한 의식을 갖게 되면서 지속 가능한 여행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환경친화적인 숙박 시설, 현지 음식 소비, 제로 웨이스트 여행 등이 포함되는데요, 다양한 환경과 관련된 여행지를 추천해 보세요. 실제로 한국 관광 공사에서 발표한 2023 국내 관광 트렌드에서 친환경 여행에 대한 관심도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식물성 식단 및 비건 채식에 대한 추세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2023년 여름에도 이러한 식물성 식단, 비건, 채식과 관련된 제품을 꾸준히 부스트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친환경과 관련이 없거나 친환경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친환경인 것처럼 꾸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얻는 ‘그린워싱’이 문제로 대두되고 있기 때문에 그린워싱 마케팅이 되지 않도록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 동영상을 기반으로 다중 플랫폼에 업로드 해보세요


같은 인플루언서여도 ‘틱톡’ , ‘유튜브’ , ‘인스타그램’ 모든 플랫폼에 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다중 플랫폼에 업로드 해달라고 요청해 보세요, 플랫폼마다 보유하고 있는 팔로워와 오디언스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콘텐츠가 더 넓은 범위로 부스팅 되고 도달될 확률이 큽니다.


또한 플랫폼별로 지니고 있는 장점이 뚜렷하기 때문에 이러한 모든 플랫폼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릴스 같은 경우는 링크 삽입이 어렵지만 쇼츠 같은 경우는 고정 댓글로 링크를 삽입할 수 있다는 점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숏폼 콘텐츠 같은 경우는 쉐어될 수 있는 비슷한 환경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거의 별도의 작업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더 적은 비용만 받고 다중 채널에 업로드 해줄 확률이 큽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피처링 리포트를 활용하면 해당 인플루언서가 다른 채널도 보유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으니 꼭 참고해서 다중 채널에 등록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물놀이 관련 정보성 콘텐츠가 부스팅 될 확률이 높습니다


인스타그램 j__camper 계정


여름에 인스타그램 같은 경우는 특히 물놀이 관련 정보성 콘텐츠가 부스팅 될 확률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나만 아는 물놀이 장소, 사람 없고 조용한 계곡 등 사람들이 휴가 콘텐츠에 대한 니즈를 알 수 있는데요. 이러한 정보성 콘텐츠에는 친구들을 소환하는 일명 ‘소환댓’이 많이 달리기 때문에 대부분 둘러보기나, 높은 도달을 얻을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정보성 콘텐츠 또한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도달률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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