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광고, 페이스북을 넘어서

2022.11.23 12:05

준5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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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까지만 하더라도 쉽고 효과 좋은 마케팅이

가능했습니다. 바로 페이스북을 통해서 말이죠.


2019년의 좋았던 시절...  Facebook & instagram 광고에

의존할 수 있었던 때를 그리워하더라도

아시다시피 현재는 그때와 같은 효과를 누리실 수 없습니다.


변화를 일으킨 것은 Apple의 움직임이었는데요.


아이폰 OS 14부터 추적 금지를

개별 어플마다 설정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Facebook 마케팅을 약화시켰으며

안타깝게도 Google이 2024년에

타사 쿠키를 단계적으로 중단하면

광고 효과는 더욱 떨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지금 Facebook 광고를 포기해서는 안 되는데요.

Facebook은 아직까지 강력한 이커머스 광고 플랫폼입니다.


물론 이제는 Facebook 광고에만 마케팅 비용을

쓰는 것은 무리죠. 이제는 고객 확보를 위한

새로운 이커머스 광고 채널을 찾아야 할 때입니다.




온라인마케팅의 미래는 어떨까요?


이제는 정답인 채널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모든 브랜드는 신규 고객 확보에 어떤 방향이

가장 효과적인지 확인하기 위해

다양한 채널과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테스트해야 합니다.


Facebook 외에도 최근 브랜드가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채널은 3가지인데요.


1. TikTok

2. 유튜브  구글 유료 검색광고

3. 다이렉트 메일  제휴 마케팅&콘텐츠 마케팅


위 방법들을 시행하면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며 더 나은 방향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데이터 없이는 훨씬 더 많은 노력을 해야 합니다.

이때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관리하는 툴의 도움을 받으세요.




플랫폼을 설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전략을 어떻게 짜는지도 중요합니다


예산을 어떻게 재할당할 것인지 등

새 채널을 테스트하기 전에

비즈니스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해 생각해 보고

전략적으로 예산을 운영하세요.


Facebook광고를 할 때의 전략을 그대로

적용하는 것은 절대로 금물입니다.

마케팅 채널은 다음과 같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1. 판매하는 제품/서비스 유형

다른 상품과 얼마나 차별화되어 있으며, 충동적인 구매를 불러 일으키는가


2. 판매 주기

얼마나 많은 교육이나 육성이 필요한가


3. 브랜드의 규모/비즈니스 단계

장기 마케팅 전략에 투자 가능한지, 아직은 현금 유동성을 확보해야 하는지


4. 상품의 시장 규모

소비자가 내 상품이나 서비스를 잘 알고 관련 카테고리를 많이 검색하는지

아니면 새롭게 수요를 창출하고 시장을 키워야 하는지


5. 획득과 유지의 균형

수익성을 유지하려면 매달 얼마나 많은 신규 고객을 확보해야 하는지




전략을 짰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앞선 3가지 채널을 활용해야 하는데요.


각 채널별 특징과 광고 성과를 높이는 방법과
 다이렉트 메일 및 제휴 마케팅&콘텐츠 마케팅의 내용이 궁금하시면 원문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마케팅 이커머스광고 광고미래 페이스북 틱톡 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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