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 리뷰는 블로그등급이 중요합니다.

2022.09.07 12:17

carfe

조회수 994

댓글 3

몇달전까지만 해도 플레이스 리뷰숫자만 늘려달라는 요청이 꽤나 많았습니다. 내용 상관없이, 이미지 품질 상관없이 그냥 리뷰숫자만 늘려달라는데 이것이 플레이스 순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판단하기 때문이겠지요.  그런데 플레이스 순위에는 리뷰하는 블로그의 지수가 많은 영향을 줍니다. 블로그 지수가 낮으면 플레이스 순위가 멈춰있거나 오히려 떨어지는듯한 인상을 받을 때가 종종있습니다. 최적화 블로그를 사용하고 정성글을 쓰면 확실히 순위도 바뀌는 것이 보이구요.


플레이스는 장기전이고 매일 일정개수 이상의 리뷰를 올리면 좋다라는 기준은 변하더라도 그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순위가 오르는 것이 사실이지만 매일 2개~3개의 최적화 블로그로 리뷰를 작성하는 건 어지간히 매출이 많이 나는 매장이 아니고서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것이겠지요. 하지만 적어도 스팸성으로 플레이스 리뷰를 하는 블로그를 피한다거나, 최적이 힘들다면 적어도 준최4 이상이 되는 블로그를 택한다거나, 플레이스 리뷰에 좀더 정상을 기울인다거나 하는 등의 노력은 필요하지 않을까요.


플레이스 상위에 올라가더라도 전환율이 나쁘면 더 벌 수 있는 돈을 포기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인데, 그 전환율에 영향을 미치는게 플레이스 컨텐츠 구성이고, 리뷰는 그 중요한 한 축이 되거든요.  리뷰는 많은데 스팸리뷰가 많다면,,, 실 유저의 일부는 그것때문에 가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고 봐요. 




블로그마케팅 플레이스 네이버플레이스 블로그리뷰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미니체험단님 외 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