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이커머스 마케팅 툴의 종류 6가지 - 해외편

2022.06.14 11:58

woodie

조회수 3,098

댓글 4

이커머스 기업에게 적절한 마케팅 툴을 적절한 시기에 사용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이런 기능들을 직접 구현하는 것은 많은 시간과 비용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죠. 해외에서는 어떤 마케팅 툴을 사용하는지 알아볼까요?



마케팅 툴 목록


1. 이메일 마케팅 소프트웨어

MailChimp 

Pardot 

GetResponse 


2. SNS 마케팅 툴

Buffer 

BuzzSumo 

HootSuite 


3.전화 관련 소프트웨어

Talkdesk 

Aircall 

Pipedrive 


4.SEO 도구

Google Analytics

Google Search Console

Screaming Frog

Mondovo 


5.챗봇

Freshchat 

ZohoSalesIQ 

LeadBot 


6.리드 관리 툴

HubSpot CRM

Adobe Marketo

Oracle Eloqua



이커머스 기업들이 마케팅 툴을 어떤 방식으로 활용하는지 알아볼까요?


1. 이메일 마케팅 소프트웨어

MailChimp, Pardot, GetResponse와 같은 소프트웨어는 이메일 자동화, 이메일 개인화, 잠재 고객 발굴, 이메일 트래킹 등의 기능을 제공하여 이메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SNS 마케팅 툴

Buffer, BuzzSumo, HootSuite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면 여러 개의 SNS 채널 관리를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예약부터 분석/트래킹 및 여러 SNS 채널 업데이트까지 이러한 마케팅 툴들을 통해 모두 할 수 있습니다.



3.전화 관련 소프트웨어

Talkdesk, Aircall, Pipedrive는 통화 관리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와이파이 또는 인터넷을 통해 전화를 걸고 받는 통화 관리 시스템을 세일즈 부서에 통합할 수 있어서 전화 관련 업무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 CRM 업무와도 결합하여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를 간소화해서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4.SEO 도구

Google Analytics, Google Search Console, Screaming Frog, Mondovo는 웹 사이트 감사 백링크를 추적하고 링크 끊김, 메타 설명 최적화 등과 같은 SEO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SEO 순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러한 툴을 통해 경쟁사를 조사하고 트래픽 및 웹 사이트 방문자를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습니다.


5.챗봇

Freshchat, ZohoSalesIQ, LeadBot와 같은 챗봇 솔루션은 잠재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촉진시켜서 고객 유치를 도와줍니다. 또한 이러한 챗봇은 사용자를 대신하여 미팅을 예약하거나 간단한 답변을 대신해서 CS 업무를 효율적으로 만들어줍니다.



6.리드 관리 툴

HubSpot CRM, Marketo, Oracle Eloqua와 같은 툴은 사용자 활동 기록, 미팅 예약, 타겟팅, 리드 관리 등을 통해 리드 파이프라인을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 이메일 보내기, 전화 걸기, 마케팅 워크플로우 분석 등을 해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유입된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전환 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해외 이커머스 기업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마케팅 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업들이 사용하는 툴을 보면 어떤 업무를 하고 있는지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업무과 겹치는 부분이 있다면 어떤 툴을 사용하고 있는지 파악하고 업무 효율성에 대해 재고해 보는 기회로 삼으면 좋겠습니다. 

마케팅퍼포먼스마케팅데이터분석이커머스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