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카카오 알림톡 영리성 메시지

2022.03.02 15:10

빙빙

조회수 4,085

댓글 2

오랜만에 카카오 톡채널 들어갔는데 영리성 메시지에 대한 공지가 떳더라고영

이 내용은 보스님들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퍼왔습니당

문제되면 말씀해주세여




최근 알림톡을 이용하는 카카오톡 채널 프로필 중 '정보성 메시지' 만을 발송할 수 있는 알림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메시지 발송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운영 시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통신망법 및 알림톡 운영정책 위반 사례'를 전달드리니 알림톡 운영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
 
'정보통신망법 및 알림톡 운영정책 위반' 시 그 사안에 따라 템플릿 차단 혹은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수 있으며, 나아가 해당 발신 프로필이 제재될 수 있습니다.

알림톡 이용 시 영리성 메시지가 발송되지 않도록 참고하시어 운영바랍니다.


[알림톡 운영 정책 안내] 

1. 알림톡 위반 사례 안내 ▶위반 사례 상세 안내 


예시1) 쿠폰, 마일리지 지급에 의한 위반 
사업자가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쿠폰 및 마일리지 소멸 안내, 정기적인 잔여포인트 안내는 이용을 촉구하는 홍보 목적의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입니다.


예시2) 마케팅성 메시지 발송에 의한 위반
사업자가 고객에게 보내는 무료 뉴스레터, 재화 및 서비스에 대한 구입을 유도하는 경우 광고성 정보에 해당됩니다.


예시3) 대가성 메시지 발송에 의한 위반
- 설문조사는 목적, 사은품의 내용에 따라 위반여부를 판단하며, 링크 접속 시 페이지 내 광고성 정보가 포함되어도 위반대상으로 판단됩니다.
- 구인구직 정보는 정보제공을 대가로 직접적인 수익이 발생되므로 위반대상입니다. 

예시4) 프로필 및 url 위반
- 프로필 정보와 발송메시지의 연관이 없을 시 '프로필 허위등록'에 해당 됩니다
- 알림톡 가이드에 위배되는 메시지 발송(비제도권 금융업, 주식추천, 스포츠 토토등)

 

예시5) 다발성 메시지 발송으로 인한 위반
- 정보성 메시지여도 내용에 따라 1회 초과 혹은 주기적인 발송 시 '광고' 목적의 메시지 발송으로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것으로 보아 위반대상으로 판단합니다.
 
2. 어뷰징 확인 시 해당 프로필에는 다음과 같은 제재 조치가 적용되며, 딜러사에게도 별도의 패널티가 부여됩니다. 



■ 참고자료 

1. 알림톡 발송 참고 가이드 
 
2. 광고성 메시지 발송 방법 안내
광고성 메시지는 카카오톡채널 메시지를 통해 발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광고성 메시지 발송을 위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메시지 발송 가이드를 안내 드립니다. 
리텐션마케팅카카오알림톡영리성메시지정보통신망법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