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우뇌가 떠먹여주는 성과개선 노하우 3가지

2022.01.19 18:36

교육매니저

조회수 4,345

댓글 6

아이보스 강사 우뇌
많이들 물어보세요. '어떻게 하면 더 잘할 수 있을까요?', '어떤 책을 읽어야 할까요?', '어떤 강연을 들어야 할까요?' 다 필요 없고 그냥 실무에서 깨지고 실패하며 배우시는 게 최고입니다. 세상에 마케팅만큼 정답이 없는 업무가 또 있을까요? 정답이 없는 것은 잘 될 때까지 시도해 보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될 때까지 시도해보고 알려주는 성과개선 노하우


1) 효과적인 퍼널 마케팅 실전 활용법 "아직도 광고비 낭비하고 계신가요?

마케팅 정답은 없지만 해법은 있습니다! 마케팅 퍼널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광고를 해보세요!" 




 2) 무식하지만 확실하게 소구점을 뽑는 방법


정말 소구점을 못 찾겠다, 혹은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는 분들은 바로 '리뷰' 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커머스 혹은 서비스 업계 모두 다 해볼 수 있는 영역입니다.

요약해서 방법을 설명해 드리면,

1.모든 리뷰를 다 읽는다 > 2. 리뷰들을 카테고라이징 한다 > 3. 카테고라이징의 점유율을 구한다 > 4. 반복되는 표현 방식이나 키워드들을 색출한다 > 5. 여기에 일전에 알려드렸던 '카피의힘' 블로그에서 레퍼런스를 보고 디벨롭한다 > 6. 끝없는 A/B 테스트 까지 진행하면 됩니다.

매우 힘들고 지루하고 귀찮은 작업일 수 있으나, 제가 아는, 제가 해본 것 중 소구점을 가장 빠르고 명확하게 찾아낼 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추가로 이제 막 시작한 곳은 어떡하지?라는 생각을 하신다면, 경쟁사의 리뷰를 읽어보세요. 그러면 경쟁사 분석을 할 수 있고 우리가 그들과 가질 수 있는 차별점을 찾아서 '저격 소구'를 할 수도 있습니다. (내용 자세히 보기)



3) 그냥 외우세요 매출을 쭈욱 뽑아올려줄 상세페이지의 공식


우리 회사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지 마세요, 고객이 듣고 싶은 말만 하세요. 온라인 마케팅의 전은 상당 부분 충동구매에 기인합니다. 충동구매를 부추기기 위해서는 결국 고객이 듣고 싶어 하는 말만 하면 좋겠죠?


먼저 점검 차원에서 지금 제가 언급하는 부분과 얼마나 부합하는지 한 번 봐주세요. 상세페이지의 상단부로부터 20% 안에 문제 제기를 하고 있는가? / 20% 안에 후킹 요소가 있는가? / 50% 안에 앞서 서술한 내용을 모두 뒷받침하고 있는가? / 50% 안에 앞서 우리 상품의 특장점 외 장점을 서술하고 있는가? / 51%부터 우리 제품의 수치와 서비스 이미지가 들어가 있는가? 전율을 높이고 싶으시다면 모두 부합해야 합니다.


그런데 각 항목별로 들어가 있는 %가 지니는 의미가 어떤 건지 알 수 있으실까요? 실제로 CRM을 파보시다 보면, 특히 GA를 통해 데이터를 뽑아보시면 정말로 재미있는 것을 발견하실 텐데요. Scroll Depth를 파보면 놀랍게도 20% 뒤부터 이률이 미친 듯이 치솟습니다. 또, 놀랍게도 20% 안에서 구매가 제일 많이 일어납니다. 또또, 놀랍게도 Scroll Depth 가 높으면 높을수록 구매할 확률이 정말 높습니다.

요약하자면, 고객이 듣고 싶은 말만 하고 상세페이지에서 가장 집중해야 되는 부분은 처음부터 20%까지 입니다. (내용 자세히 보기)



함께 보면 좋은 내용


우뇌가 떠먹여주는 퍼포먼스 전략과 A/B 테스트 실무 팁

지금 우리 회사가 시장에서 어떤 위치에 있는지, 경쟁사는 어떤 위치에 있는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마케팅을 하는 것은 나침반 없이 항해를 시작하는 것과 같습니다.

포지션을 제대로 알아야 우리 회사의 전략을 바로 세울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제대로 된 A/B 테스트도 가능합니다. 포지셔닝, A/B 테스트 그리고 결과 분석까지! 가장 기초적인 부분에 대한 개념을 탑재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면 여러분은 이전보다 더 나은 ‘마케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꼭 그렇게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어떤 방향성을 갖고 미디어를 운영할지, 콘텐츠를 기획/제작해야 될지 모르겠다면 제 강의를 들어주세요. 여러분들의 마케팅 '나침반'이 되어 드릴게요! 


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아호르미티네님 외 39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