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구글애널리틱스(GA) 사용법 : 인구통계 설정하기

2022.01.14 17:08

데이터분석

조회수 4,247

댓글 2

구글애널리틱스(GA) 잠재고객보고서는 사용자의 특성을 분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항목들로 구성되어 있는 보고서입니다. 오늘은 잠재고객보고서의 다양한 항목 중 인구통계와 관심분야를 설정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GA) 잠재고객보고서의 인구통계와 관심분야

잠재고객보고서의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는 사용자의 연령과 성별, 관심분야는 사용자의 관심사에 따른 정보를 보여주는 보고서입니다.


사용자의 정보를 불러오는 원리는 개인정보 수집은 아니고, 구글의 광고 네트워크에서 사용자 쿠키ID 등 익명의 대상을 추적 및 그 행동을 분석하여 사용자의 연령, 성별, 관심사를 추측하여 보여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정확도가 다소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지만, 주사용자의 특성을 파악하고 타겟층 형성 등 대략적인 방향성을 보는데 참고하기에는 충분히 활용도가 있는 보고서입니다.


그런데, 이 두 보고서를 보려고 하니 처음에 아무런 데이터가 안나와있죠?

왜 안나오는지 궁금한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이 두 보고서는 따로 2가지의 설정을 해주어야만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GA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설정 전



인구통계와 관심분야 설정하는 방법

1. 광고 보고 기능 사용

먼저 구글애널리틱스(GA)에서 관리 > 속성 > 속성 설정 >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 사용 에서 설정 체크 후 저장해줍니다.



속성 설정에서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 항목이 없다면?

-> 초기에 이미 인구통계 개요 보고서에서 사용 버튼을 체크했을 수 있습니다.





2.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 사용

구글애널리틱스(GA)에서 관리 > 속성 > 추적 정보 > 데이터 수집 > 리마케팅 / 광고 보고서 기능 에서 설정 체크 후 저장해줍니다. 




최근에는 상단을 보니 광고 기능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공지가 있습니다.

리마케팅과 광고 보고서 기능 체크가 없으신 분들은 이미 업그레이드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광고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Google 신호 데이터 활성화에 대한 기능 설명창이 뜨고 계속 - 활성화 버튼을 눌러서 업그레이드 시켜줍니다.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이전에 리마케팅과 광고 보고서 기능으로 나뉘어 있던 설정이 Google 신호 데이터를 위한 데이터 수집으로 바뀌어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하신분들은 이부분을 설정에 체크해주세요.




참고사항
-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바로 적용되지 않고 1~2일 정도 후에 반영됩니다.
- 데이터 양이 적을 경우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GA GAIQ GA보고서 GA인구통계 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분석 리마케팅 마케팅 인구통계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판타이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