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s1000% 찍는 광고소재 이미지 공통점

2022.01.13 10:16

인프피

조회수 3,816

댓글 21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인프피 입니다.


지금까지 많은 업체를 맡으며 소재들을 제작해 왔는데요. 소통을 통해

소재를 제작하고 수정하기를 반복x100 하며 <더 이쁜x 더 잘팔리는o>

컨텐츠 제작에 힘써온것 같습니다.


아이보스글을 처음 작성하는 만큼 100% 제 경험상 액기스만 뽑아 정리를 했고

업체들을 진행하면서 roas평균 1000%넘는 소재들의 객관적인 공통점을 정리해서 게시하면

<잘팔리는 소재 제작>과 <디자인 툴이 능숙하지 못한 분>들에겐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 글을 쓰게 되었어요.


바로 본론에 들어가겠습니다.


1. 눈에 잘띔


너무 뻔한 말입니다. 하지만 고객의 눈은 너무 냉정해요. 대표님의 제품이 타사보다

훨 뛰어나고 판매가 우월하며 고객층이 아주 두터워 브랜드만 텍스트로 적어도 클릭과

전환이 일어난다면 당장 뒤로 가기를 누르셔도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대표님들은 치열한 경쟁을 하실거라 예상합니다. 특히 광고 소재 같은 경우

핸드폰 스크롤 한번 약 0.2초에 고객의 눈을 사로잡고 스크롤 하는 손가락을 멈출 수 있어야 합니다.

(다들 이런 경험 한 번쯤 있으시죠?)


소재를 너무 이쁘고 많은 내용을 담으려 하지마세요

설명은 상세페이지에서 '충분히' 하시고 소재에서는 눈길만 끌어 핵심만 전달하세요


또 매체의 배경색을 고려하세요(gfa 매체일 경우에는 카피가 더 중요합니다!)

인x타, 페x, 네x버 광고를 진행하신다면 배경색에 묻히지 않는 배경색을 선택하세요


디자인 툴 사용을 못하신다면 '색상조화'를 고려해 색상변경만 진행해 보세요, 노출 수가 달라집니다.

색상 선택이 너무 어려우시다면 좋은 사이트 하나를 알려드릴게요


https://colorhunt.co/

무료로 전 세계의 디자이너가 만든 색상표를 이용할 수 있어 효과적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거에요.

가독성 높은 색상을 사용하여 폰트에 적용시킨다던가, 배경색에 적용시켜 가독성을 높이는게 첫 번째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스크롤 0.2초>안에 적어도 눈길에 들어와야 클릭이 될까 말까입니다.

좋은 제품이라는 설득은 다음 이야기 입니다.


2. 강조하는 부분을 확실하고 간략하게


고객은 매우 냉정합니다. 정말 좋고 획기적인 내용의 설명과 카피 효능을 자세히 어필해도

"오 설명이 되게 자세하네~!. 오~ 그렇구나 사야지^^" 이렇게 생각하는 고객은 매우 일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자세한 설명은 상세페이지에서 하시면 되고


고객은 처음 3~4글자를 읽고 이 소재가 나에게 광고 쪼가리인지 혹은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제품인지 판단합니다.


모든 고객은 내 제품에 그렇게 자상하지 않다는걸 아셔야 합니다.

고객 마음에 들지 않다면 광고는 시끄러운 노이즈가 될 수 있습니다.

(유x브를 집중해서 보다가 관심 없는 광고가 나오면 짜증나는것 처럼요 ㅎㅎ)


핵심내용을 한눈에 전달할 수 있게끔 기획하시고 최대한 압축하여 관심을 끌어야 합니다.


ROAS 1000% 달성한 소재들은 대부분 보자마자 뚜렷한 컨셉이 잡혀있어요

다시 말해 긴 설명이 없어도 어떤 메세지를 전달할 것 인지가 뚜렸다 하는 말이에요



(로스 803%~1743% 까지 광고 소재중 일부 소재입니다)


<핵심적인 카피>와 <많은 설명이 필요 없는 이미지>를 사용하세요.

눈에 띄이는것이 성공했다면, 핵심을 전달하는 메세지 전달에 집중해 보세요.


3.메세지 전달=설득


제품이 고객에게 어떤 WANTS를 제공할지 잘 분석하고 -> 간략한 메세지로 설득해야합니다.


예를들어 이 글을 보고계신 분들은 왜 제 게시글을 클릭하셨나요?

'ROAS 1000%'의 후킹성 메세지와, '소재들의 공통점' 이라는 정보가 있다는 메세지로

게시물을 클릭 하셨다고 생각합니다.


똑같이 광고 소재에서는 핵심적인 메세지와, 간략한 문구로 메세지를 전달하여 고객의 공감을

이끌어 내야 합니다. 그 후에 게시물 (상세페이지)로 설득 해야 합니다.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컨텐츠 입니다. 제가  있는 마케팅 랩소디에서 콘텐츠를 제작할 땐

사진 컨텐츠 포함해 총 28개의 컨텐츠를 사용하여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어요


(공감을 사야 합니다)


4. 전환률을 높이는 법


결국 구매로 이어져야 ROAS가 높아지겠죠? 모든 제품은 장단점이 있고 브랜드마다 컨셉이 있습니다.

사실 이 부분은 제품이 획기적이고 차별화가 된다면 훨씬 더 유리하겠지만, 차별화가 별로 없다고 판단되는 제품들도 충분히 차별화 컨셉을 정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경쟁사와 어떤 부분이 차별화되고 장점으로 내세울 수 있으며, 그런 부분들을

디자인으로 한눈에 녹여내야 합니다.


실제로 ROAS가 높은 소재들은 제품만의 장점을 차별화하여 디자인에 녹여 낸다던가,

브랜드 컨셉, 혹은 타겟팅이 뛰어난 소재들이 대부분이에요


이렇게 제가 직접 광고 소재들을 제작하며 아주 기본적인 roas 1000%가 되기 위한 조건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위 내용은 sns, 상세페이지 등 매체에 상관없이 디자인에 가장 중요한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알고 계신 훌륭한 디자이너분들도 계실것 같고, 디자인 툴에 익숙하지 못하신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하지만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글 작성 해보았습니다 ㅎㅎ


정리하자면

1. 기본적인 색조합이나 구도를 사용하여 가독성을 높여라

2. 간결하고 확실하게 전달해라

3. 문구(메세지)는 공감을 이끌어 내야 한다

4. 제품의 차별화, 장점을 최대한 끌어내 디자인에 녹여내어라


신기하게도 roas 1000%를 달성한 소재들은 위 공통점이 있더라고요.

혹시 판매에 있어 상세페이지or 소재 제작이나 디자인, 마케팅 솔루션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저희 마케팅랩소디에 들려주셔서 물어보셔도 돼요!


저를 포함한 훌륭한 디자이너와 마케터분들이 함께 열심히 소통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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