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성과대박K팀장입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데 건강 유의하시고 코로나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금일은 많이들 고민하시는 효율적인 DB 광고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마케터들이 흔히 말하는DB란 Database, 즉 각 고객에 대한 정보를 의미합니다 - ex 성함, 연락처, 기타 질문 등
(컴퓨터 C언어 계열에서는 여러 사람에 의해 공유되어 사용될 목적으로 통합하여 관리되는 데이터의 집합을 말합니다)
보통 T/M (telemarketing) 업체들이 이렇게 DB를 활용해 고객 한 분 한 분께 상담하여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보통 고객들에게 많은 설명과 상담이 필요하거나, 제품 한 개당의 비용이 비싼 경우 이렇게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든 온라인 광고가 그렇겠지만 DB광고 영역도 가장 대표적인 광고 영역 몇 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1. 카카오
비즈보드 & Display Advertisement
장점 –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사용하는 메가트래픽 활용, 저렴한 가격, 엄청난 DB수량, 비즈보드의 경우 랜딩페이지가 없어도 가능합니다.
단점 – 살짝 낮은 퀄리티 (가격대비 그래도 훌륭)
2. 네이버
검색광고 & 네이버 밴드
장점 – 높은 퀄리티
단점 –DB단가 및 수량, 랜딩페이지 필수
3. GOOGLE
Youtube, 언론사,검색광고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장점 – 높은 퀄리티
단점 –DB단가 및 수량
4. Facebook & Instragram
10대부터 40대까지의 연령 이용자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장점 – DB수량, 랜딩페이지가 없이도 진행가능
단점 – 낮은 퀄리티, 퀄리티 대비 비싼 DB단가
<<<어쩔 수 없는 DB공식>>>
높은 퀄리티 –> 비싼 DB단가
낮은 퀄리티 –> 저렴한 DB단가
하지만 비교적 저렴한 DB단가에 상대적으로 괜찮은 퀄리티의 DB도 존재!
여기까지 DB수집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그렇다면 이 글의 가장 중요한 주제인 DB를 효율적으로 뽑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선 앞서 설명드린 DB업체들의 성향에 맞는 매체를 찾는 것이 가장 1순위입니다.
비싼 DB의 고퀄리티로 갈 것인지 or 상대적 저렴한 DB로 빠르게 수량을 소화할 것인지를 결정하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T/M 업체의 실력이 뛰어나다면 후자의 경우를 더욱 추천드립니다.
또한 업종에 맞는 매체들이 따로 있습니다.
카카오의 경우는 핸드폰, 교육, 장기렌트, 결혼정보 업체 등이 잘 맞아 현재까지도 많은 업체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Conclusion
1. 매체를 찾는다.
2. 매체에 맞는 전략을 짠다 – 진행되는 광고에 맞는 T/M 직원들 교육 및 Script 등
이처럼 훌륭한 전략과 T/M 직원들의 스킬로 전환율을 최대로 끌어올리실 수 있습니다.
보통 매체별로 10만원씩 5일정도 테스트 후, DB의 퀄리티를 확인하여 알맞은 광고를 찾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루동안 카카오 광고로 아이폰 판매를 하시는 업체의 DB입니다.
정확한 사례와 및 레퍼런스는 쪽지를 남겨주시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여러분들의 최고의 성과가 있도록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면 쪽지 남겨주세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