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

쪽지

쪽지함

후기 상단으로 올렸더니 매출2배 올랐어요(부제 : 상세페이지 구매전환 전략)

2021.10.16 20:44

셀링inTV

조회수 1,114

댓글 1

안녕하세요.

위너셀러 셀링in TV 입니다.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서 걱정입니다.

요즈음 위드코로나로 꽉 막힌 자금혈관이 조금이나마 돌아갈수 있는 사회적분위기에

희망이 보일것 같습니다.

돈이 돌아야 소비가 되고 소비가되어야 판매 매출도 올라가는게 경제이니깐요.

오늘은 구매전환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힘들게 랭킹을 올리고 클릭까지 유도했어도,

구매가 되지 않는다면

문제가 심각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나 쿠팡같은 오픈마켓의 구매전환율은 무조건 20%가 넘어야 합니다.

자사 쇼핑몰의 경우 5%로 안되게 나오는것이 일반적입니다.

물론 카테고리마다 차이는 있습니다.

위너셀러를 통해 키워드를 최적화하고,

키워드 순위를 체크하여 랭킹이 올랐지만,

구매전환이 일어나지 않아서 고민을 했던적이 있습니다.

디자인도 교체하고 카피라이트도 변경하고 하여도

도무지 전환율이 올라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위너셀러를 통해서 경쟁사분석을 다시 해보았고

거기거 잘파는 상품만의 2%를 알게 되어서 여러분에게 말씀드릴려고 합니다.

위너셀러 상품분석 및 매출통계에서 가르시니아로 조회를 하신후

광고슬롯은 넘어가면 믿을신바이오가 랭킹 탑으로 되어 있습니다.


[출처] 위너셀러 > 상품분석 및 매출통계

해당페이지를 클릭해서 보시면

상단에 보시면 아래와 같이

텍스트후기

SNS후기

유투버 바이럴후기

3가지를 포진시켜 놓았습니다.




제품에 대한 설명보다 후기를 상단으로 놓았을까요?

정답은 소비자들은 가르시니아제품을 다 알고 어느정도 비교도 할수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어차피 제품은 거기서 거기고 남들이 좋다고 하는게 진짜 좋은거고

남들이 먹어서 효과가 있다고 하는것이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하는

군중심리의 소비자심리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후기도 그냥 텍스트후기가 아닌

다양한 후기와 SNS후기로 구성하여 좀더 시선이 갈수 있게 하는것도 중요합니다.

지금 위탁판매가 아닌 OEM 또는 재고를 가지고 판매를 하신다면

SNS후기는 필수 입니다.

판매가 되지 않는데 후기가 쌓일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제품을 판매할때는 항상

마케팅비를 어느정도 비율로 사용하겠다고 미리 지정을하고

제품의 일부는 마케팅용으로 사용하겠다고 생각하시고

판매가를 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최소한 리뷰마케팅은 필수 입니다.

여러분들도 같은 감자탕집이 있는데 사람이 없는 집보다는

사람이 많아서 줄서서 먹는집이 왠지 맛있을것 같다고 생각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럼 나머지 상품들도 확인해볼까요!

이전에 위너셀러의 리스트에서 아래의 상품도 확인하시면

리뷰영역을 상단에 포진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위너셀러 > 상품분석 및 매출통계

무조건 상단에 리뷰를 노출해야 되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분명 상단에 리뷰를 올렸더니 구매전환율이 확 올라간것은 팩트입니다.

후기마케킹 대행사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꼭 대행사를 써서 하는것도 좋지만

가까운 지인을 통해서 제품후기를 만들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보통 대행사를 쓰면 후기자체로도 SNS에 홍보를 하는 이점도 있기는 합니다.

처음부터 돈을 드리는것이 아닌

상품을 처음 올릴때 주위에서 얻은 후기로 오픈을 하신다음

비용을 드려서 좀더 확장하는것이 효율적일수는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지에서 오래 머물게 하는것이 랭킹에도 도움이 됩니다.

계속해서 말씀드리지만

체크하고 분석하고 수정하는 습관은 꼭 몸에 익히시가 바랍니다.

세상에 정답은 없습니다.

반복해서 최적화한다면 안되는 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말씀드린 방법은 마케팅용어로 퍼포먼스 마케팅이라고도

어려운단어로도 알고계셔야 합니다.

측정되지 않는 마케팅은 마케팅이 아닌 홍보라고 합니다.

분석하고 개선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마케팅을 하시는것을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출처] 위너셀러 > 상품 키워드 순위추적

이렇게 무엇을 했더니 노출이 올라가더라

수정을 했지만 변동이 없어서 다르게 해보았더라

등 포기하지 마시고 체크 > 분석 > 수정 > 적용 을 통한 최적화를 하시면

상위판매자가 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상세페이지 구매전환 전략"에 대한 이야기를 해드렸습니다.

★제 개인적의견입니다★

끝으로 위의 글이 홍보글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는것 같습니다.

저는 위너셀러 관계자가 맞습니다.

위너셀러를 만들게 된것이 직접 스마트스토어와 쿠팡 판매할 때

랭킹과 시장분석을 위해서 만든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판매분석 및 키워드 분석을 할때 꼭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분석을 하면서 판매를 하기때문에 여러분에게 공유하는 마케팅팁도

프로그램이 기반이 되어서 이야기 해드리기 때문입니다.

너무 불편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오픈마켓 판매를 할때

이런생각도 하는구나라고 좋은 생각으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판매노하우 스마트스토어 구매전환 구매전환율 위너셀러 매출상승 바이럴마케팅 텍스트후기 SNS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마케터홍님 외 5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