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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한번 생각하게된 이미지/동영상 광고에 대해서

2021.07.19 17:36

이지훈a

조회수 1,174

댓글 4


마케팅을 처음 시작해서 이젠 “퍼포먼스 마케터의 첫 걸음을 도와드리는 이지훈a”입니다.


이번에 쓰게되는 글은 정말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해보려 해요!

요즘들어서 페이스북의 성과나 효율이 너무 안 나온다는 말이 여기저기서 들립니다.

그래서 최근에 들었던 생각은 “영상광고의 효율은 더 무너지는 건가??” 에 대해 제가 했던 것을 정리 해볼까 합니다


이미지/영상

-이미지

물론 다들 아시겠지만 컨텐츠를 제작할 때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만들죠


 -소구점
-제품의 이미지
-무엇을 부각시킬지 이미지/카피/기능/이벤트 등등

여러가지의 방향을 열어두고 힘들게 제작을 했는데.. 반응이 잘 안 따라와 준다면 ?
그것만큼 힘빠지는게 없죠.. 그래도 다른방향을 빠르게 컨텍해서 잡아 나아가는게  마케팅 이라고 생각해요 

노력은 배신하지 않으니까요 ㅎㅎ!


그렇다면 동영상은? 


이미지소재는 포토샵과 이미지 조합으로 제작 할 수 있지만 영상은 기획부터 촬영까지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처음에 여러 컨셉으로 촬영해 놓은 데이터가 없으면 중간중간 방향을 다르게 잡아 진행하는데 어렵죠..


그래서 문득 혼자 들었던 생각이 “굳이 안에 동영상 내용과 썸네일이 맞아야 하는걸까?”

안해보면 모르는거니 바로 테스트 진행 해보았습니다 :)

기존에 이미지로 진행을 했을때의 성과는 보여지는 것 같이 좋지는 않았습니다
 


어떻게 해야 그럼 로아스를 올릴수 있을까? 라고 생각 하는중에 동영상소스가 생각이 났습니다


모델이 나오는것도 아니고 그냥 제품의 기능만 보여주는 영상 이였는데 이미지로 썸네일을 만들고 영상에 넣어서 해보면 좋지 않을까? 하는 단순한 생각이였습니다


진행한 예시)


정말 단순하게 카피로만 강조한 썸네일을 만들고, 노출시킬 동영상에 썸네일로 넣고 
테스트 해보았는데.. 이후 결과는 다행이도


들어갔던 초기지출비용을 누르고 로아스 올리는데 성공했습니다


물론 진행할 때 이전 진행했던 데이터가 있어야 더좋은 결과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


여기서 데이터란 실구매자정보->코어타겟군 입니다 
러프하게 노출시키는것과 코어타겟군을 설정하여 노출시키는것 두가지를 두고 비교를 해보았는데 

제가 했던 결과에선 전환이벤트의 수치가 1.5배~2배 정도 차이가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코어타겟을 어떻게 찾을까?


찾는 방법은 다양한데 제가 이번에 진행했던 방법은


1.전환이벤트가 발생한 데이터확인(소재에 대한)
이미지로 진행을 했었을때 전환이 이루어진 카피/레이아웃(구도)/컬러톤 등을 확인하여
소재를 제작시 참고하여 진행.


2.최근 3개월~6개월 실제 구매자 연령/성별 확인 
주문자의 정보 조회(회원의 경우 알 수 있습니다) 또는 GA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성별은 두가지로 알 수 있으신데, GA에서확인하는 방법과 키워드 도구에서 주로 검색하는 성별 로 확인 하는 방법입니다


페이스북 차트조회에서 결과값이 안나오지만 노출/도달 그래프를 통해 알고리즘이 어떤 사람들에게 잘 노출/도달 시켜줬는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후에 그타겟에서 전환이 나올 확률이 높다는 것을 유추합니다


이정도로 확인을 해서 진행했습니다 :)


더욱 깊숙히 들어가서 타겟군을 뾰족하게 세우면 더욱 좋았겠지만 한정된 데이터로 인해 이정도의 유추까지 밖에 안되더라구요…


결과로는!


영상이 별로여서/내용이 부실해서/해봤는데 효율이 없었어서       이런걱정? 다 필요없고! 

이미지와 동영상 내용이 다르더라도 성과는 충분히 올릴수 있다! 입니다 (그렇게 극적이진 않았지만요!)


동영상 자체가 별로라고 생각이 들어도 한번 해보면 어떠실까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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