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친절한네코님입니다.
오늘은 4일 연재글로 기승전결을 가지고 시장, 고객,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자 그럼 첫 시간 기승전결의 起에 대해 이야기해봅니다.
#블챌 #오늘일기 #26일차
DAY 26
기승전결 起, 전체 시장의 1%만 공략
혁신적인 신기술에 왜 관심이 없을까? 이걸 어떻게 알릴 것인가?
01 기승전결 起, 시장의 상황
© arnelhasanovic, 출처 Unsplash
시장에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었을때 새롭고 혁신적이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생소합니다.
시장에 소수만 이 제품의 장점과 가치를 알고 있지만 기존에 대체 가능한 보편적인 제품이 있습니다.
시장초기에는 대부분의 고객이 반응은 차갑습니다. 블루오션 시장으로 경쟁자가 없고, 대부분의 시장을 혼자서 독차지합니다.
02 기승전결 起, 고객 패턴
© timon_k, 출처 Unsplash
시장 초기의 고객들은 누구보다 먼저 새로운 제품을 사용해보길 원합니다.
독특한 것을 좋아하고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에 열광합니다.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서 메뉴얼이 없이도 혼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03 기승전결 起, 마케팅 전략
© apellaes, 출처 Unsplash
제품보다는 꿈과 비전을 판매합니다. 대부분의 고객들이 처음 만나는 사람으로 판매를 위한 설득 과정이 필요합니다.
업계 최초를 강조하며, 새로운 기술과 혁신을 강조하고 폭넓은 광고로 많은 고객들에게 홍보합니다. 하지만 도달율은 높지 않습니다.
#기승전결 #起 #시장 #고객 #마케팅 #얼리어답터 #earlyadopter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들
기승전결 起, 전체 시장의 1%만 공략
기승전결 承,
기승전결 轉,
기승전결 結,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