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블로그 노출과 글쓰기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3

2021.03.11 18:05

이리온

조회수 1,075

댓글 8


' 내 블로그 글이 노출 가능한 위치 파악 ' 이 끝났으면 이제 본격적으로 글을 써야겠죠? 내 블로그가 아무리 최적화 블로그고 노출이 잘 되는 블로그라고 해도 글쓰기를 엉망으로 하면 노출도 안 되는 것은 물론이고 블로그 자체가 저품질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블로그 글쓰기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말해 볼까 합니다. 

블로그 글쓰기.. 온라인 마케팅에 입문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거쳐가는 과정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 십수 년 이상 온라인 마케팅에 몸 닫고 있는 저도 여전히 하고 있는 일이기도 하고요 -_ㅜ;; ) 

블로그에 글을 쓰기 위해 책을 사서 읽기도 하고, 강의를 듣기도 하고.. 노력들을 많이 하시는데 저는 '글 쓰는 것 자체를 어렵게 생각하지 말라' 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블로그는 언론 보도나 보고서 제출과 같이 정해진 틀이 있거나 맞춤법, 규격에 대한 제한이 없습니다. 내 일기장이고, 내가 원하는 글을 쓸 수 있는 공간이며 무슨 이야기든 쓸 수가 있는 공간입니다. 단어 하나, 문장 하나 쓰는데 너무 고민하지 말고 본인의 머릿속에 있는 내용을 손가락으로 타이핑해서 글로 만들어 내면 되는 공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내가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편하게, 본인만의 스타일이나 방법으로, 쓰는 사람 입장이 아닌 '읽는' 사람의 입장을 생각해서 글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전에 회사에서 신입사원을 두명 채용했는데, 두명 다 외향적이고 말도 잘하고 업무에 잘 적응할 것 같았습니다. 기본 교육을 마치고 블로그에 글을 써보라고 시켰는데...한명은 1시간도 안돼서 뚝딱 글을 써서 확인해 달라고 하고, 한명은 하루 종일 모니터만 멍~ 하게 쳐다보다가 결국 글을 못 쓰고 다음날 출근을 안 했던 기억도 있네요.. -_-;; 

: 두명 다 이쪽 일은 처음이고 블로그에 글 쓰는 업무도 처음 해 봤다고 했는데 '개인의 성향' 차이도 블로그에 글 쓰는데 영향을 많이 받는 것 같더라고요! 


이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나는 아무리 노력해도 글을 잘 쓸 수가 없다! 글 쓰는 게 가장 힘들다! '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굳이 본인이 글을 쓰지 마시고 '원고 대행' 을 맡기세요! (원고 대행 업체 찾기 바로 가기

글쓰기에 대해 고민하고 머리 아파하는 시간에 글은 잘 쓰는 사람에게 양보(?)하고 본인은 더 생산적인 업무를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원고 대행을 맡기고 본인이 회사에서 더 생산적인 업무를 할 수 있다 -라고 상사에게 어필을 하거나, 이런 환경이 안되시는 분들이 더 많으시겠죠..?


'내가 무조건 글을 써야 한다' 라는 분들이라면 '기본기' 부터 차근차근 익히시길 바랍니다. 가끔 게시판이나 단톡에 블로그를 운영 중인데 확인 좀 해달라고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어떤 블로그는 운영한지 몇 개월 안되어 보이는데, 구성도 좋고 글도 정말 잘 쓰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반대로 오랫동안 블로그 운영을 해온 것 같은데 제목부터 시작해서 구성이나 내용이 엉뚱한 방향으로 흘러가거나 어디서 '카더라' 정보를 듣고, 비정상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카더라' 정보는 본인이 그 정보에 대한 경험과 지식이 있으면 '카더라+본인 지식'을 더해서 플러스가 되게 운영을 하면 좋은데, 그게 아니라 카더라 정보만 좇다가 조ㅈ 되는 수가 있습니다.. -_-;; 

'카더라'의 안 좋은 예를 들면 A라는 전문가가'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면 최적화가 된다. '라는 정보를 공유하면 B는 '최적화가 되기 위해서는 꾸준히 글을 써야 한다' 라고 이해하고 B에게 전달받은 C는 '꾸준히 글을 쓰지 않으면 최적화가 되지 않는다' 라고 이해하고 다시 D에게 '최적화가 되려면 매일 글을 써야 한다' 라고 전달하고.. 

이렇게 해서 탄생한(?) 블로그 관리 TIP 이라고 돌아다니는 게  '저품질이 안되려면 매일 블로그에 글을 써야 한다' 라는 말들을 하더라고요. 그래서 주말에도 쉬지도 못하고 글을 쓰고 연휴 기간에도 ' 1일 1포 ' 는 무조건 해야 한다면서 고생하시는 분들도 있더란... -_-;;

아직도 이렇게 맹목적으로 믿고 운영하시는 분들은 없겠죠!? 최소한 아이보스 회원님들은 그러지 마시길... 


노출 가능한 위치에 노출되는 글 쓰는 방법을 알려드려야 하는데, 글이 산으로 가고 있네요.(손가락이 저품질 걸렸나 봅니다.) 진짜 노출 가능한 위치에 노출되는 글 쓰는 방법으로 넘어 갈게요..ㅜㅜ!!

.
.
.
.
.
.
.
.
.
.
.
.
.
.
.
.
.
.

너무 길어지는 것 같아서, 4탄으로 이어집니다. (_ _ ;; 

태그는필수인가요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Market99님 외 19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