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블로그 노출과 글쓰기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1

2021.03.10 15:02

이리온

조회수 2,965

댓글 21

간만에 '블로그 마케팅' 영역에 글을 작성해 봅니다.
( 찾아보니 2016년 이후 5년 만이네요 >.< ) 

아이보스 단톡방이 활성화되면서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얻고 의견을 나누는 게 예전만 못한 것 같아요. 물론 지금도 열심히 홈페이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분들도 있으시지만..^^

각설하고! 

블로그 노출과 글쓰기에 대한 의견은 예전에 하던 고민이나 지금 하는 고민이나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아나키님이 2014년도에 작성한 글인 '좋은 콘텐츠 만들기' 에 대한 고민을 7년이 지난 지금도 하고 있다니..ㄷㄷ)

그 사이에 네이버는 리브라, 소나, 씨랭, 다이아 등 블로그 검색 로직이나 타우린, 그리핀, 솔리드 등 검색 랭킹 알고리즘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많이 받기는 했는데 블로그 노출이나 글쓰기에 대한 기본적인 부분은 그때나 지금이나 크게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 노출과 글쓰기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과 의견을 공유해 볼까 합니다. 

' 내 글은 왜 검색 노출이 안될까? ' , ' 난 2시간 동안 열심히 양질의 포스팅을 썼는데, 왜 10분만에 뚝딱 쓴 것 같은 글보다 아래 있을까? ' '내 글은 왜 검색이 안되지? ' 라는 고민과 의문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초보 분들 뿐만 아니라, 몇 년 동안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분들도 불만을 가지고 있는 부분입니다.  

여러 가지 확인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 그중에 하나를 말씀드리면 "글을 쓰기 전에 노출될 위치는 정해져 있다 "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대로 생각해서 말해보면 " 내가 글을 쓰면 어느 위치에 노출이 될 거다 " 라고 판단하시고 글을 쓰셔야지 무조건 '정성스러운 글, 글자 수 많고 이미지 많고, 키워드 개수 맞춤형 글' 을 쓴다고 노출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분야에 따라서 순위를 가늠하기 힘든 분야도 있고(소위 말하는 헬 키워드) 지금 상황과 내일 상황이 달리질 수도 있지만, 글을 쓰기 전에 해당 키워드를 검색해보고 ' 내 글의 노출 위치 ' 를 파악하시고 글을 쓰시면 시간낭비, 돈(?)낭비가 되지 않으실 거예요.. 


어떻게 글을 쓰지도 않았는데, 노출되는 위치가 정해져 있냐고요?

.
.
.
.
.
.
.
.
.
.
.
.
.
.
.
.
.

요즘은 시리즈가 인기가 있는 것 같아.. 반응이 좋으면 다음 시리즈 연재하겠습니다. (_ _ ;; 


반응 없으면 그냥 패스 o(~_~)o

블로그마케팅블로그블로그노출글쓰기포스팅
목록글쓰기
댓글 2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