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타트업, 요즘 뜨는 애견 사업 아이템 Best7

2021.01.07 13:29

창업워너비

조회수 8,043

댓글 5

오늘은 애견산업 사업아이템 인사이트를 전하고자 하는데요. 세계 반려동물 관련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 Best7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펍폴드 Pupford

https://www.youtube.com/watch?v=ExozfT4tVos

아이템 : 가정에서 강아지를 기르려면 사람과 좋은 관계를 유지해야 하는데요. 훈련이 안된 강아지와는 교감이 어려워 지나치게 짖거나 공격적인 행동을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반려인 역시 반려견과 생활하기 위한 이해가 있어야 하는데요. 경험이 없는 경우 좋은 의도로 한 행동이 반려견을 자극해 상황을 악화시키기도 합니다.



미국의 펍폴드는 반려인이 직접 반려견을 훈련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요. 합리적인 가격의 온라인 교육으로 짖기, 물기 억제 훈련부터 배변훈련, 목줄 행동 교정 훈련 등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합니다. 



창업 : 2017년 창업

투자단계 : 시드

누적투자유치액 : 2억 원



2. 커들리 CUDDLY


아이템 : 미국의 커들리는 주인으로 부터 학대 받거나 버려진 유기견을 돕기 위한 크라우드 펀딩입니다. 사고로 인해 심각한 부상을 입거나 병에 걸린 동물은 수술비용이 필요한데요. 주인이 없는 유기견들의 사연을 펀딩 플랫폼에서 공유하고 대중으로 부터 기금을 모금하는 방식입니다.

창업 : 2014년 창업

투자단계 : 시리즈A

누적투자유치액 : 70억 원



3. 톨레타캣 Tolletacat

https://www.youtube.com/watch?v=MmGGznLtTys

아이템 : 일본의 톨레타캣은 고양이의 상태를 파악하기 위한 장치를 개발했는데요. 고양이 화장실 형태의 톨레타캣에서 고양이가 볼일을 보게되면 자동으로 몸무게를 측정하고요. 소변의 양, 패턴을 파악해 질병의 유무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톨레타캣에서 측정된 데이터는 모바일 어플로 전송이 돼 장기적인 관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창업 : 2015년 창업

투자단계 : 시드

누적투자유치액 : 70억 원




4. 에어벳 airVet

https://www.youtube.com/watch?v=dDm6BPKJqg8

아이템 : 미국의 에어벳은 반려동물의 건강에 이상이 생겼을때 비대면 온라인 진료를 받을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고객 발굴이 필요한 수의사와 온라인 진료가 필요한 반려인들을 연결하는 것인데요. 



온라인 진료 비용은 수의사별로 금액이 다르고요. 첫 진료 후 72간 동안 추가 비용 없이 화상전화나 문자를 통해 경과를 봐준다고 합니다. 응급한 경우에는 수의사 지정 없이 3만 원 정도의 비용에 같은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창업 : 2018년 창업

투자단계 : 시리즈A

누적투자유치액 :150억 원



5. 애니멀 아이디 Animal ID

https://www.youtube.com/watch?v=jX2F_bwd6lk

아이템 : 반려동물을 잃어버린 주인의 마음은 가족을 잃은것과 같다고 하는데요. 사람과 달리 말 못하는 반려동물을 찾는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미국의 애니멀 아이디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동물용 ID를 만들었는데요. QR코드가 프린트된 팬던트 목걸이 형태의 제품입니다. 누구든 이 목걸이를 차고 있는 반려동물을 발견하면 어플을 통해 QR코드를 스캔하고 미리 입력된 주인 연락처를 확인하는 방식입니다.


 

창업 : 2019년 창업

투자단계 : 시드 투자

누적투자유치액 : 7억 원



6. 도그퓨렌들리 Dog Furiendly

https://www.youtube.com/watch?v=TCcvSqThFfY

아이템 : 영국의 도그퓨렌들리는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연결하는 플랫폼입니다. 반려견 입장이 허용되는 식당, 레져시설, 숙박시설을 공유해 반려인들이 눈치 보지 않고 반려인과 즐거운 여행을 하도록 돕습니다.


창업 : 2017년 창업

투자단계 : 시드

누적투자유치액 : 비공개




7. 닥터페트라 Dr. Petra

https://www.youtube.com/watch?v=kJUnIQUg1kc

아이템 : 우리나라의 닥터페트라는 반려동물을 위한 덴탈제품을 개발했습니다. 반려묘와 반려견은 사람보다 치석이 쌓이 확률이 7배나 높고 대부분 구강문제로 이어진다고 하는데요. 닥테페트라에서 개발한 덴탈껌은 반려동물도 좋아해서 간편하게 구강관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창업 : 2018년 창업

투자단계 : 시드

누적투자유치액 : 비공개



오늘 보신 비즈니스모델이 창업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데 유용한 생각의 재료가 되어지기를 바랍니다^^

창업스타트업사업아이템애견사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rheej님 외 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