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혼자 온라인 강의 플랫폼 운영하면서 쓰는 돈...

2020.11.29 00:01

Yeonsil

조회수 4,203

댓글 3

예전의 한 비즈니스 코치가 이런 말씀을 하시더라고요.

Rule 1. 다른 사람의 시간, 돈, 지식을 활용할 것

Rule 2. 기술로 시간, 돈, 지식을 창출할 것

이 말씀이 제게 큰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저 역시 돈, 시간, 지식을 살 수 있다면 기술과 사람 (배움)에 아낌없이 투자했죠.

이번 포스트에서는 제가 업플라이를 혼자 운영할 수 있게 해준 서비스들을 소개시켜 드릴까해요. 지금 생각해보면, 이런 기술을 배우고 활용하는데 투자를 했기 때문에 저 혼자서 모든 일을 다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많은 분들은 이런 것들을 배우고 활용하는 것에 대해 지레 겁먹기 때문에, 누군가를 고용하는 옵션부터 생각하시는데요, 사실 지식과 노하우를 파는 기업의 경우 수억대의 (Multi 6-figure) 수익을 내기까지 직원 없이 (또는 1-2명 프리랜서와 함께) 운영하는 것은 굉장히 흔한 일이에요. 물론 적극적으로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시스템을 구축했을 때의 이야기겠죠.

자 그럼, 본격적으로 제가 시스템을 만들고 투입 인원/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투자하는 것들에 대해 공유해드릴게요;

* 아래는 매달 들어가는 고정 비용이며, 미국 달러(US$)입니다.
* 온라인 강의 또는 컨설팅/코칭 서비스를 처음 시작하실 때는 아래 시스템을 다 쓰실 필요는 없어요. 첫 두 서비스 (ConvertKit & Teachable)면 충분합니다.

  • ConvertKit : $171.00
    저의 가장 큰 지출을 차지하는 이메일 마케팅 소프트웨어에요. 큰 돈을 내면서도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이 소프트웨어가 저의 강력한 세일즈 & 마케팅 채널이기 때문이에요. 한국에도 스티비라는 유명한 시스템이 있지만, 해외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연동해서 자동화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저는 글로벌 시스템을 선택했어요. (이메일 구독자 500명까지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이후 구독자수 대비 가격이 책정되요.)

  • Teachable : $99.00
    업플라이의 모든 온라인 강의를 호스팅하는 시스템이에요. 자체 온라인 강의 플랫폼을 만들어 어느 웹사이트/블로그에나 끼워 넣을 수 있고, 결제 시스템이 해결되서 특별히 IT 인력을 고용하지 않고도 저 혼자 플랫폼을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비법이에요. (FYI - 처음에는 무료로 시작할 수 있고, 제일 싼 유료 옵션은 한달에 $29만 내면 되요.)

  • DeadlineFunnel : $67.00
    이 소프트웨어는 프로모션에 시간 제한을 두는 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서비스에요. 특정 기간안에 강의를 수강하지 않으면, 강의 수강 페이지로 액세스하는 것을 아예 불가능하게 만드는 소프트웨어에요.

  • 영상 편집 비용 : $67.00 (8만원)
    대부분의 유튜브 영상은 Filmora9 이라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서 제가 직접 편집하고 있어요. 인터뷰 영상들만 한달에 1번 정도 전문 편집가 분께 맡기고 있어요.

  • 휴대폰 : $50.00

  • 비즈니스 보험 : $48.00
    제가 캐나다에서 업플라이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업플라이는 사실 캐나다 회사에요. 제 비즈니스에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를 보호하기 위한 비즈니스 보험을 들었어요.

  • LeadPages : $25.00
    랜딩 페이지를 무한대로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에요. 처음 시작할 때는 웹사이트 내에서 페이지를 만들 수 있지만 세일즈 & 마케팅 자동화를 조금 더 정교하게 디자인 할수록 여러 웹페이지를 생성해야 하는데 그 과정을 너무나도 쉽게 해주는 소프트웨어에요.

  • Zapier : $19.99
    본격적으로 세일즈 & 마케팅을 자동화하게 해주는 마법과도 같은 소프트웨어에요. 위에 언급한 모든 소프트웨어를 Zapier에 넣고 서로 연동시켜서 자동으로 어떤 Action이 일어나게 설정할 수 있어요. 한국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Zapier와 같은 시스템을 사용해 연동하는게 불가능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동화시키는데 한계가 있어요.

  • Artlist : $16.50
    다양한 음악을 다운 받을 수 있는 곳이에요. 저작권 걱정 Zero!

  • Squarespace : $16.20
    현재 업플라이 웹사이트를 호스팅하고 만든 플랫폼이에요. 처음 3년 동안은 저도 무료인 워드프레스를 사용해 사이트를 만들었는데, 웹사이트 디자인을 자유롭게 개선하는데는 한계가 있어서 Squarespace로 바꿨어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면, 돈 조금 내고 Squarespace를 선택할 것 같아요.

  • Canva : $12.99
    유튜브 & 블로그 썸네일, 소셜 미디어 이미지 등을 만드는데 너무너무 유용한 디자인 소프트웨어에요. 무료로 사용하다가, 기쁜 마음으로 유료 멤버십으로 전환한 서비스에요.

  • Calendly : $8.00
    다양한 사람들과 미팅을 잡을 때 유용한 서비스에요. 무료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유료 멤버가 되면 Zoom & Google Calendar를 연결해서 무료로 Zoom 링크가 포함된 캘린더 인바이트가 자동으로 전송되게 설정할 수 있어요.

* 위의 몇몇 링크는 제휴 마케팅 링크가 포함되어 있어요. 링크를 타고 가셔서 구매해주시면 제가 해당 회사로부터 소정의 커미션을 받게 됩니다.

총 합계 : $600.68

(한화 약 663,000원 - 2020년 11월 28일 환율 기준)


만약 혼자 코칭 / 컨설팅 / 강의비즈니스를 운영하고 마케팅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제가 강력 추천하는 온라인 마케팅 툴 Top 7을 정리한 PDF 문서도 이 페이지에 이메일 남겨주세요. 제가 이메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

경영 온라인강의 컨설팅비즈니스 강의비즈니스 온라인강의수익모델 온라인강의플랫폼 온라인강의플랫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H에디션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