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세상을 바꾼 혁신가, 스티브잡스의 성공비결 Best5

2020.10.15 16:13

창업워너비

조회수 4,266

댓글 0

여러분은 세상을 바꾼 가장 혁신적인 사업가 하면 누가 떠오르시나요?



스티브잡스가 성공한 사업가가 된 배경은 번듯한 집안 배경이 아닌 것은 대중에게도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사실입니다.



스티브잡스는 출생과 함께 부보에게 버림받아 입양되었고, 그의 양부모는 성실히 일한 대가로 생계를 이어가는 평범한 분들이었습니다.



스티브잡스는 학창시절, 남들보다 학업 능력이 뛰어났고, 이를 인정받아 2년이나 월반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2살씩이나 많은 형들과 친해지지 못했고 외톨이 생활을 해야했다고 합니다.



고등학생 때는 동양사상에 심취했습니다. 60~70년대 유행했던 히피문화의 영향이 미친 것인데요. 덕분에 스티브잡스는 겉으로 보여지는 성공보다는 내면의 완성을 추구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그가 세상을 바꾸는 혁신가가 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세상을 바꾼 혁신가, 스티브잡스의 성공비결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실행력


스티브 잡스는 머릿속에 떠오른 이미지를 구현하기 위해서라면 앞뒤 가리지 않고 적극적으로 나섰습니다.



공학기술, 경영스킬, 디자인, 마케팅 등의 본인의 능력을 넘어서는 문제가 생기면 배우거나 적임자를 찾아다닙니다.



그래서 기필코 그 머릿속 아이디어를 현실의 제품으로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2. 자유로운 사고방식


스티브잡스의 삶은 고정관념을 깨는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사람의 능력을 학력, 자격증, 출신배경 등으로 제한하지 않았습니다.



그도 리드대학교 중퇴 학력을 가지고 있고요. 고졸 학력임에도 남다른 호기심과 열정, 그리고 실행력을 바탕으로 성공해왔기에 자신만의 독특한 안목을 가지게 된 것입니다.



스티브잡스의 자유로운 철학이 깃든 애플은 혁신적인 제품들을 창조해 왔는데요. 애플이 만든 제품들은 세상에 없던 새로운 것들이라기 보다는 기존것들의 적절한 조화에서 탄생한 것들이 많습니다.



그들의 혁신은 애플1, 애플2 시리즈로 주로 기업에서 사용했던 컴퓨터를 대중화 시키기 시작했고요. 오늘날 대부분 스마트기기에서 사용하는 GUI방식을 최초로 만들어내기도 했습니다. 빌게이츠가 이를 베껴 윈도우에 적용하면서 한때 서로 앙숙이 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후 하드디스크와 MP3를 결합해 대용량 음악재생기기를 만들고 아이팟과 모바일 네트워크를 결합해 스마트폰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냅니다.



스티브잡스의 자유로운 상상과 다양한 실험적 도전이 현실의 결과물로 탄생할때 역사에 남을 혁신으로 불리게 된 것입니다.



3. 호기심


아버지의 영향으로 스티브잡스는 어릴적부터 전자공학분야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자동차 수리일을 하셨던 아버지는 전자기기를 고치는 일이 잦았고 자연스럽게 아들에게 영향을 끼친 것인데요.



스티브잡스는 아버지로 부터 배운 기술을 장난에 활용했습니다. 그의 장난은 짓궂어서 주변 사람들을 당황시키는 일이 많았는데요. 한번은 부모님 침실에 직접 제작한 도청장치를 설치했다가 아버지에게 걸려 크게 꾸중을 듣기도 합니다.



전자공학분야에서 그의 장난은 향후 세계적인 제품으로 세상을 바꾸게 됩니다.




4. 일에 대한 사랑



사람은 누구나 인내심의 한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한계는 각자의 성격이나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사업으로 하기 싫은 일을 억지로 돈 때문에 하는 사람은 상황이 좋지 않을 때 그만두거나 다른일을 할 생각을 할 것입니다.



하지만, 본인이 좋아하고 사랑하는 일을 한다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일을 해서 돈을 버는 것보다는 일하는 것 자체가 더 큰 가치로 여겨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스티브잡스는 일에 대한 사랑만이 당장 눈앞의 이익을 위해 일을하기 보다는 진정한 가치를 전하고자하는 열정과 끈기를 만들어낸다고 이야기 합니다.




5. 직관력


스티브잡스의 직관력은 그가 심취해있던 동양종교 특히 선불교에서 많은 영향을 받았다고 합니다.



사물에 대한 인식 방식은 철저한 단순함의 아름다움과 끝장을 보는 집중력으로 이어졌는데요.



그가 만드는 제품의 디자인과 기능에도 간결함과 단순함에 집중했고 맥, 아이팟, 아이폰까지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능으로 대중의 선택을 받을 수 있게됩니다.



스티브잡스의 한 인터뷰에서 한 이야기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헨리포드가 이렇게 말한 것으로 기억합니다. 내가 고객에게 무엇을 원하느냐고 물으면 고객은 "더 빠른 말" 이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사람들은 직접 보여주기 전 까지는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모릅니다.  그것이 내가 절대 시장조사에 의존하지 않는 이유입니다. 아직 적히지 않은 것을 읽어내는 게 우리의 일입니다."


창업스티브잡스혁신가애플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창업워너비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