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여성의류쇼핑몰 시리즈 3탄] 지그재그 광고 클릭율만 보시나요?

2020.10.13 06:50

unick

조회수 7,925

댓글 7

1탄 링크 :  https://www.i-boss.co.kr/ab-6141-51458

2탄 링크 :  https://www.i-boss.co.kr/ab-6141-51745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작성해봅니다.

여성의류 시장은 정말 올해는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였죠.

온라인 시장이지만 외출과 직결되기에 코로나 관련 뉴스에 늘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그래도 9월엔 평년 데이터에 가까운 매출 추이를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혹시나 담당 마케터가 전체적으로 매출이 떨어진 시기라든지 광고주의 매출이 떨어진게 

업계 전체적인 동향이라서 어쩔 수 없다고 말했다면 현재 받는 관리를 한번쯤 검토하시길 바랍니다.


이번엔 최근 지그재그 광고에 대해서 말해볼까 합니다.

위 사진처럼 지그재그는 10/21일부터 광고 지표 확장 및 과금 체계에 대한 변경을 공지를 하였고 

10월 8일에 안내서 업데이트를 하면서 미리 대비하게끔 하고 있습니다.


근데 9월 중순 이후에 특이한 현상이 나타납니다. 진짜 잘나와야 클릭율이 3프로가 나오던 소재 클릭율이


위 사진처럼 8프로(최근 7일기준)까지 나오는 걸 볼 수가 있습니다. 심지어 노출수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출이 낮은 편도 아닙니다. 


지그재그 광고를 작년부터 그리고 빡세게 해보신 분들은 공감하실거라고 봅니다. 보통 지그재그 광고 클릭율이 아무런 큰 변화를 주지 않아도 급증하는 시기는 '간절기'입니다. 물론 클릭율이 잘나오는 소재를 설정해줘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예전과 달리 지그재그가 이미 사용했던 이미지에 대한 누적 데이터를 보여주지 않기 때문에(올해 안 출시 예정) 마케터로선 굉장히 일이 많아졌습니다. 그리고 광고 라이브 소재들이 굉장히 많아졌기 때문에 더더욱 선택과 집중하여 꼭 확인해줘야 하는 소재만이라도 체크해줘야 합니다.

저의 체크 기준을 말씀드리자면

1. 광고비 소진이 잘되는 소재(파워AI 설정 유무 상관없이)

2. 판매율이 높은 소재


핵심만 추리자면 딱 위 2가지 사항만 보고 필터링하고 소재의 이미지 교체해서 클릭율 끌어올리는 것이 제일 간단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미지 자체가 좋은 이미지가 없다면 클릭율이 오르기가 힘들죠. 이 부분은 마케터들이 광고주와 소통하여 어떤 이미지가 클릭율이 잘나오는지 공유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 클릭율만 확인하시느라 정작 중요한건 놓치는게 아니신지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바로 해당 상품에 대한 판매율입니다. 노출대비 판매수량이 어떻게 되고 있는지 말이죠.

현재 제대로 관리를 받고 계신다면 Z결제 판매와 자사몰 판매 데이터를 종합해서 각 상품의 판매율을 체크하고 계실겁니다. 그래서 지그재그 클릭율이 아무리 높은 상품이더라도 판매율이 낮으면 많이 아쉽죠. 판매율이 높은 상품에 대한 상품 뷰를 높여주는 것이 그래도 조금이라도 매출에 더 기여할 것이란 건 누구나 공감하실겁니다. 자사몰의 판매가 낮더라도 Z결제 판매가 높은 경우도 많기에 꼭 종합된 데이터로 확인하고 있는지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말씀 드렸던 것이 조금이나마 이 글을 읽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 쪽지 모두 환영합니다 !

좋아요와 댓글은 다음 글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쇼핑몰운영 여성의류쇼핑몰 의류쇼핑몰 지그재그 지그재그광고 여성패션 패션쇼핑몰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뜨락또르님 외 1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