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가 주관하는 넥스트 커머스 2020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쇼핑검색광고 실패가 스마트스토어 마케팅의 실패 원인!

2020.09.23 10:43

백억만

조회수 1,226

댓글 0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 효율관리가 중요해져~


사람들은 자신의 한계를 실패를 해야 깨닫게 된다.  2년 정도 만나온 판매자가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한지 7개월되어 연락이 왔다. 스마트스토어 광고로 손해를 많이 봤다는 것이다. 광고를 해도 매출이 기대만큼 나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분석을 위해서 계정을 들어가 보니 금방 이유을 알 수 있었다. 쇼핑광고를 잘 못 집행한 것이다.


아래 보듯이 쇼핑 광고와 스폰서광고를 집행해왔다. 7월 8월 두달을 비교해보면 쇼핑광고 유입이 1/3정도 감소한 것을 볼 수 있다.



 쇼핑광고는 스폰서링크광고와는 전혀 다른 성격과 로직이다. 같은 방식으로 하면 광고비는 나가는데 매출이 없다.  대략 쇼핑광고 효율은 광고비가 100이면 매출이 딱 100나오는 수준으로 하고 있었다. 


 앞으로 과제다. 차츰 광고비 대비 500%까지 매출이 나오도록 변화시켜가야 한다.

지금보다 4배쯤 효율을 올려야 한다. 그리 쉽지는 않지만 불가능하지도 않다. 그렇다고 광고비를 줄여서 달성하는 것은 아니다. 매출을 늘려서 효율을 맞춰야 한다. 몇가지 가능성이 보이긴 한다.


다음에 어떻게 달성해가고 있는지 다시 올려보겠다.


혹시 스마트스토어가 효율적이지 못다면 쇼핑광고를 의심해보시라~~


스마트스토어 네이버쇼핑 쇼핑광고 쇼핑검색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백억만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