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공지능도 따라할 수 없는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무기는 이것입니다

2020.05.30 08:26

탁구공

조회수 2,272

댓글 0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인공은 빅데이터, 인공지능, 로봇입니다.


코로나 사태 이후로 오프라인에는 무인 자판기가 많아졌습니다. 동네에도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 무인 빨래방 등 언텍트 비즈니스가 실제로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습니다.

온라인은 비대면 접촉, 언텍트 마케팅이 더욱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줌 같은 화상 미팅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수출, 다양한 비즈니스, 심지어 면접까지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런 환경에서 인공지능도 따라하지 못하면서 인간만의 고유 영역이면서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중요한 무기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당신의 '자신감있는 목소리'입니다.

온라인 상에서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더욱 많이 판매하려면 3가지 종류의 자신감이 필요합니다.

첫째,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자신감입니다.

당신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의 문제 헤결에 도움을 주고 바라는 결과 달성에 도움을 준다는 자신감을 갖고 있지 않다면 고객을 설득할 수 없을 것입니다.

둘째, 당신이 판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들이 구매할 것이라는 자신감입니다. 많은 사업자들이 소셜 마케팅에서 좋은 결과를 체험하지 못하면 자신감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설득력이 약한 텍스트, 동영상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당신이 판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면 바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자신감을 고객에게 부어주어야 합니다.

대부분 문제를 안고 있는 고객들은 '저 제품을 구매하면 나도 할 수 있을까? 나에게도 효과가 있을까?'라고 의심하고 회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들에게 "당신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3가지 자신감을 높여주는 효과적인 수단이 바로 당신의 자신감있는 목소리입니다.

요즘 라이브 방송이 뜨니까 유투브,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하는 사업자들이 많이 보게 됩니다.

그런데 일단 목소리가 자신감이 없으면 백전백패입니다. 내용에 상관없이 지고 들어가는 경기가 됩니다.

이유는 3가지 자신감을 떨어뜨리기 때문입니다.

프레젠테이션이나 웨비나를 할 때도 자신감있는 목소리로 이야기하는 것 만으로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설득력을 높이는데 결정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에서 커뮤니케이션할 때는 금방 지루해 지기 때문에 당의 목소리에 열정과 에너지를 담아서 전달하지 않으면 효과가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필자가 재벌 그룹에서 계열사 CEO를 맡아서 상당히 어려운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일입니다. 어느날 그룹 부회장님이 전화를 주셔서 프로젝트 전망을 질문했습니다.

당시 대내외 환경이 여러모로 힘들었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보겠습니다."라고 보고했습니다. 그랬더니 부회장님이 한 말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자신감 넘치는 목소리를 듣고 싶었는데...알았습니다."

그후 온라인 마케팅을 할 때 항상 목소리에 에너지를 담아서 자신감있는 목소리로 이야기하는 습관을 의도적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러자 좋은 결과들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당신의 차례입니다.

온라인상에서 이뤄지는 모든 커뮤니케이션에서 목소리에 최대한 자신감을 넣어서 전달해 보세요.

분명히 이전 보다 훨씬 열렬한 고객 반응, 더욱 많은 고객확보, 더욱 많은 매출 증대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이동호 글로벌 이비즈니스 연구소장, 연세대 글로벌 SNS 이비즈니스 과정 강사, 전자신문 엔터테인먼트 칼럼니스트

SNS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명장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탁구공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