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스타그램 액션블럭(Action Blocked)해결 방법 있다?

2018.12.24 12:19

지유지아

조회수 12,752

댓글 22

보스님들 안녕하세요.


가끔 눈팅만하는 아이보스 오랜 맴버 '지유지아'입니다.


오늘은 회원분들과 고객님들이 많이 물어보시는 인스타그램 액션블럭(Action Blocked) : 좋아요, 댓글 등의 작업이 안되는 현상에 대해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이미 제가 SNS팩토리에 등록한 글을 별도로 업로드 하는 글이니 추가 사항등 문의는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 후 회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난 뭐 특별히 한 것도 없는데 왜? 액션 블록을 당했을까?”


최근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업데이트로 인해 조금만 이상 행동을 하게 되면 인스타그램 액션 블록을 당하는 사례가 많기 때문에 본인만의 문제라고 생각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액션 블록의 이유가 스팸을 줄이기 위한 방법이라고 이야기하지만 실제 이로 인해 사용자들의 불만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미 인스타그램에 적용된 액션 블록에 대해 불만을 제기해 봐야 아무런 의미가 없기 때문에 우리는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게 맞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인스타그램 액션 블록(Instagram Action Blocked)이 무엇이고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액션 블록은 왜 생기는가?




인스타그램이 특정 계정에 대해 스팸 활동으로 의심된다고 판단하게 되면 ‘Action Blocked’이라는 팝업의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인스타그램 입장에서는 특정 계정이 스팸 활동으로 의심되는 악의적인 행위에 대해 액션 블록 팝업 알림을 띄워주고 인스타그램에서 ‘좋아요’ 또는 ‘댓글’ 활동을 할 수 없게 제한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좋아요’ 또는 ‘댓글’ 활동이 차단된 이유는 뭘까?


인스타그램이 특정 계정에 대해 스팸 활동으로 의심된다고 판단하게 되면 ‘Action Blocked’이라는 팝업의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인스타그램 입장에서는 특정 계정이 스팸 활동으로 의심되는 악의적인 행위에 대해 액션 블록 팝업 알림을 띄워주고 인스타그램에서 ‘좋아요’ 또는 ‘댓글’ 활동을 할 수 없게 제한합니다.


‘좋아요’ 또는 ‘댓글’ 활동 차단이 아닌 인스타그램 검색 누락의 경우는 ‘쉐도우밴‘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이렇게 액션 블록을 가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고 그중 몇 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 과도한 팔로우를 하거나 너무 많은 언팔을 한 경우

– 인스타그램이 아닌 타사 앱을 이용해 좋아요를 얻은 경우

– 동일한 ‘댓글’을 여러 번 반복해 사용한 경우

– 짧은 시간 과도한 좋아요를 한 경우

– 짧은 시간 많은 게시물을 등록 한 경우


이 외에도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이 중 한가지 경우라도 인스타그램에서 스팸으로 감지했다면 ‘액션 블록’을 당하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액션 블록 해결 방법


1.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하는 방법으로 해결


인스타그램에서 액션 블록 되었다면 당신의 계정이 아닌 당신이 사용한 IP 주소를 차단했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액션 블록 해결 방법으로는 Wi-Fi(와이파이)를 사용하는 대신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해 서비스를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2. 24시간 ~ 48시간 동안 인스타그램 계정의 모든 활동을 중단하는 방법으로 해결


액션 블록 해결 방법 중 가장 효과적인 해결 방법은 바로 인스타그램의 모든 활동을 24시간 ~ 48시간 동안 중단하는 것입니다.


중단하는 시간 동안은 절대 ‘좋아요’나 ‘댓글’ 게시물 등록 등 모든 활동을 하면 안 되며, 48시간 이후 인스타그램에 재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3. 다른 소셜 네트워크와 연결하는 방법으로 해결


인스타그램이 당신 계정을 스팸으로 분류했다는 것은 유령 계정으로 볼 수도 있기 때문에 다른 소셜 네트워크와 연결해 진성 계정이라는 것을 인식시켜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얼숲지기님 외 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