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YouTube Works 2019] 수상작을 통해 보는 효과적인 광고 제작 팁

2019.12.23 16:47

Justdoit

조회수 4,295

댓글 3

YouTube Works 2019 수상작을 통해 보는 효과적인 광고 제작 팁이 Think with Google에 있어서 공유합니다.

지난 8월, YouTube에서 집행된 우수한 캠페인들 중 가장 창의적이고, 강력하며, 효과적인 캠페인을 수상하는 한국 YouTube Works가 열렸습니다. 브랜드 인지도 상승, 목표 대비 노출수 초과 달성, 브랜드 쿼리 증가 등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사례들을 통해 효과적인 광고 제작 방법을 알아보세요.

수 많은 출품작 중에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최종 선정한 5편의 최고의 캠페인 사례를 소개합니다. (YouTube Works 공식 사이트 기재 사례순)



베스트 YouTube 퍼포먼스 마케팅 부문 수상작
이클립스 민트 한국 론칭 디지털 캠페인 (한국마즈, INNORED)

유명인이 등장하거나 대규모 예산이 투입된 캠페인이 아님에도, 기발한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와 효율적인 YouTube 상품 조합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소비자 집단의 고른 호응을 이끌어낸 <이클립스 민트 한국 론칭 디지털 캠페인> 은 브랜드 지표뿐만 아니라 세일즈에서의 훌륭한 성과까지 견인하며 저예산으로 훌륭한 퍼포먼스를 달성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베스트 YouTube 퍼포먼스 마케팅” 부문의 수상작이 되었습니다.

“유명 모델 없이 저예산으로 ‘입 크기’라는 아이디어만 갖고 만들어낸 재미있는 광고로 훌륭한 비즈니스 퍼포먼스까지 이어진 작품입니다.”-김정아, 이노션 상무
“기능적 베네핏을 타겟의 감성에 맞도록 유머러스하게 잘 표현했습니다.”-남은자, AB InBev 전무

Tip. A/B 크리에이티브 테스트는 타겟 소비자에게 어떠한 크리에이티브가 더 효과적으로 작용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베스트 YouTube 광고 포맷 활용 부문 수상작
LG ThinQ: 오늘의 씽큐 캠페인 (LG전자, HS Ad)

<오늘의 씽큐> 캠페인은 YouTube 디렉터믹스를 활용한 타겟팅과 더불어, 소비자가 필요로 할 만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맞춤 형태의 광고 포맷을 제작한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서드파티(Third party) 데이터를 결합하여 YouTube 디렉터믹스 결과물의 퀄리티를 끌어올렸다는점이 우수한 요소로 평가되어 “베스트 YouTube 광고 포맷” 부문의 수상작이 되었습니다.

“YouTube의 미디어 특성을 잘 활용하여, 단순한 광고의 형태가 아니라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광고 콘텐츠로 접근한 것이 인상적입니다."-남은자, AB InBev 전무
“단순한 소재 조합에서 더 나아가 서드파티 (Third party) 데이터와 연동한 디렉터믹스 활용의 성공적 사례입니다.”-이수원, TBWA 코리아 대표

Tip. 개인화된 메시지 전달이 가능한 디렉터믹스와 같은 YouTube의 기술이 데이터와 함께 활용될 때 더욱 강력하고 성공적인 캠페인을 이끌 수 있습니다. 





베스트 YouTube 광고 포맷 활용 부문 수상작
0히어로 - 디렉터믹스 캠페인 (SK텔레콤, SM C&C)

<0히어로 - 디렉터믹스> 캠페인은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활용, 성과 측면에서 골고루 우수한 점수를 받았습니다. 특히 타겟에 맞는 명확한 메시지의 활용, 정교한 핀포인트 타겟팅과 개인화된 크리에이티브 제작을 위해 Google 데이터뿐만 아니라 SK가 보유하고 있는 퍼스트파티(first party)데이터를 통합적으로 활용한 YouTube 중심의 캠페인이었다는 점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베스트 YouTube 광고 포맷 활용" 부문의 수상작이 되었습니다.

“타겟 고객의 핵심 관심사를 잘 도출하여 질문을 던지고, 재미있는 답변을 통해 광고 소재를 구성한 것이 인상적입니다.”-강병영, 아모레퍼시픽 전무

Tip. 소비자는 관련성 높은 광고 노출 시 3배 더 집중해서 광고를 시청합니다. 





베스트 오디언스 인사이트 어워드 부문 수상작
The Quiet Taxi 캠페인

(Hyundai Motor Group, Innocean Worldwide, 생각을 걷다, 파란불에 길건너기, 프럼, 아이파트너즈)

<The Quiet Taxi>의 오디언스 인사이트는 비장애인들이 장애인들의 직업과 관련하여 일반적으로 가질 수 있는 부정적인 인식과 편견에 대한 문제의식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특히 ‘청각장애인 택시 운전사’라는 소재를 활용하여, 현대자동차그룹의 기술이 사회적 편견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의 공익에 기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사람들이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소재를 발굴하고, 이것을 그룹이 제시하는 업의 본질과 훌륭하게 연결 시켰다는 점을 높이 인정받아 “베스트 오디언스 인사이트” 부문의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CSR 아젠다를 단순히 도움을 공여하는 상황이 아닌 청각장애인들이 일반 사람들과 같이 공존할수 있는 아젠다로 승화시킨점이 인상적입니다.”-남은자, AB InBev 전무
“주행보조기술과 함께 freedom of mobility, CSR을 잘 매칭시키고 있습니다.”-정영수, 그룹엠 코리아 대표

Tip. 스토리텔링을 통해 소비자와 깊은 정서적 유대감을 구축하는 것은 성공적인 브랜디드 콘텐츠를 위한 중요한 전략입니다. 





베스트 YouTube 미디어 전략 부문 수상작
테라 MCN 캠페인 (하이트진로, CHAI Communication)

<테라 MCN 캠페인>은 타겟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하기 위해, YouTube라는 매체의 특성을 가장 잘 이해하는 크리에이터들을 하나 하나의 개별 미디어처럼 연계하여 활용, 일반인들이 공감하기 쉬운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하고 효과적으로 확산시켰다는 점, 나아가 인지도 확산을 위해 Related Video Extensions라는 새로운 기능 또한 함께 활용했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아 “베스트 YouTube 미디어 전략” 부문의 수상작이 되었습니다.

“소비자 인사이트를 잘 활용한 크리에이티브 내러티브 및 미디어 활용, TV 미디어와의 역할 분담을 통해 정확한 핵심 타겟을 사로잡는 데에 YouTube 를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시장 내 빠른 인지도 확보에 성공한 것으로 보입니다.”-박선미, 대홍기획 상무

Tip. 개인의 가치관이나 관심사와 연관성이 높은 맞춤형 콘텐츠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특성을 활용하면 보다 강력한 캠페인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갈때 가더라도 좋아요, 댓글 하나 정도는 살며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유튜브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