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틱톡, 용어 사전 1~2편

2019.11.21 15:55

헬로베어

조회수 5,191

댓글 0

글로벌 숏 비디오 플랫폼 TikTok의 아주 기초적인 내용에 대한  용어 사전을 발견하여 공유합니다.

프로필
'프로필'은 유저의 계정을 일컫는다.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그리고 생년월일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틱톡 계정을 만들 수 있으며, 프로필 사진을 추가하거나, 닉네임을 설정하여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커뮤니티
틱톡 유저들은 그들만의 독창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하고, 영감을 주며 커뮤니티를 형성해 나간다. 틱톡에서는 커뮤니티 내에서 신뢰와 존중, 그리고 긍정적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모든 유저들에게 틱톡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따르도록 장려하고 있다.

크리에이터
틱톡에서는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으며, 따라서 틱톡에서는 틱톡 유저 모두를 크리에이터라 칭한다. 이 크리에이터들은 음악, 춤, 스포츠, 미술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통해 그들의 창의력을 뽐내며 틱톡의 사용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준다.

팔로워
콘텐츠가 마음에 드는 유저를 팔로우해 보자.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업데이트 등을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다.

좋아요
마음에 드는 영상이 보이면, 화면 우측에 있는 하트를 눌러 '좋아요' 표시를 해 보자. '좋아요' 표시를 한 영상들은 프로필 페이지에서 다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영상에 댓글을 달아 다른 유저들과 소통해 보자. 안전하고 건전한 댓글창을 유지하기 위해, 댓글을 달 수 있는 유저의 범위를 설정하거나, 키워드 필터링을 통해 특정 키워드가 포함된 댓글 등을 차단할 수 있다.


DM
DM(Direct Message) 기능을 통해 다른 유저들과 1:1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다. 앱 내 다른 기능들과 마찬가지로, 나에게 DM을 보낼 수 있는 사람의 범위를 '모두', '친구', 혹은 '끄기'로 설정할 수 있다.


추천 피드
'추천 피드'는 틱톡 앱을 구동하자마자 뜨는 피드로, 유저가 좋아하는 콘텐츠나 크리에이터 등, 개개인의 콘텐츠 소비 성향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해 준다.

듀엣
'듀엣' 기능은 아래와 같이 본인 혹은 다른 유저의 영상과 콜라보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기능이다. 자신의 영상에 듀엣을 할 수 있는 사람의 범위는 '개인 정보 및 설정'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게시 시에도 듀엣/리액트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다.


리액션
'리액션'은 본인 혹은 다른 유저의 영상에 대한 반응을 찍을 수 있는 기능이다. 이 기능 또한 위 '듀엣' 기능과 마찬가지로, '개인 정보 및 설정' 메뉴에서 자신의 영상에 리액트할 수 있는 사람의 범위를 정할 수 있으며, 게시 시에 켜거나 끌 수 있다.


신고
신고 기능은 틱톡 내 긍정적인 커뮤니티 조성을 도와줄 중요한 기능이다. 틱톡에서는 모든 유저들이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따를 수 있도록, 불쾌감을 유발하는 유저, 영상, 혹은 메시지 등을 신고하도록 장려하고 있다.

디지털 웰빙
디지털 웰빙 기능 또한 틱톡 내 긍정적인 커뮤니티 조성을 도와줄 기능으로써, 틱톡 앱 사용 시간을 조절해주는 '스크린 타임 관리', 부적절한 콘텐츠의 노출을 제한하는 '제한 모드', 그리고 부모와 자녀 모두가 안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세이프티 페어링' 기능으로 나누어진다. 
SNS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헬로베어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