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FB/INSTA 게재면 최적화로 ROAS 63배 상승시킨 페스룸 이야기

2019.11.18 16:32

이런들어떠하리

조회수 4,975

댓글 1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게재면 최적화 기능으로 ROAS 63배  상승시킨 페스룸 성공 사례가 흥미로워서 공유합니다.


페스룸은 성공적인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구매전환을 위해 출시 이후 첫 브랜딩 및 구매 전환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머신러닝 기반의 Facebook 및 Instagram 게재면 최적화, 브랜드의 정체성을 반영한 모바일 동영상 광고를 통해 구매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단기간 내 높은 브랜딩 효과와 구매전환율을 달성했습니다.



브랜드 스토리 (반려동물의 건강한 목욕문화 조성에 앞장)

페스룸은 반려동물을 위한 프리미엄 욕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Pets, Just Enjoy The Bathroom’이라는 슬로건을 필두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건강한 삶을 적극 장려합니다. 이를 위해 영국 수의사 협회의 인증을 받은 전용 샤워기에서부터 타올, 드라이 자켓 등 반려동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제작된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을 선보이며,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 목욕하는 시간 그 자체를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목표 (페스룸 브랜드 인지도 확보와 제품 구매전환 극대화)
신규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이를 구매로 연결시키는 일은 쉽지 않은 과제입니다. 이번 캠페인의 목표는 새로운 페스룸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소개함은 물론, 짧은 시간 내 인지도 제고를 통한 제품 판매를 이끌어 내는 것이었습니다. 페스룸 제품의 특장점을 반영한 모바일 영상과 구매까지 이어지는 각 단계별 최적화된 마케팅을 통해 인지도 강화에 기반한 판매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했습니다.


브랜드 솔루션 (Facebook 및 Instagram 게재면 최적화와 구매여정에 맞춤화된 솔루션)

반려동물 1천만 명 시대, 증가하고 있는 시장 규모와 필요에 맞춰 반려동물의 건강한 목욕문화를 장려하고자 새롭게 출시된 페스룸이라는 브랜드를 우선적으로 잠재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이들에게 브랜드뿐만 아니라 반려동물 친화적인 페스룸의 제품을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것을 목표로, 실제 반려동물에게 페스룸의 제품을 직접 사용하는 다양한 트라이얼 동영상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이후 이러한 영상들을 잠재 고객층에게 노출하기 위해 Facebook과 Instagram의 모바일 동시게재 및 게재면 최적화 기능을 적극 활용했습니다. 플랫폼과 기능 활용에 대한 간단한 옵션 선택만으로 Facebook의 최신 머신러닝 알고리즘이 추천해 주는 광고면에 동영상을 노출하고, 광고에 맞는 타겟층에게 도달하는 최적의 방법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초반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진행한 캠페인에서, 실제 페스룸과 관련 제품에 관심을 보인 이들을 성공적으로 공략한 캠페인으로 진화해 나갔습니다.


소비자 구매 여정에 걸쳐 각 단계별 최적화된 마케팅을 진행한 것도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높은 구매전환율을 달성하는데 효과적이었습니다. 브랜드 인지에서부터 구매 고려와 전환 단계까지 타겟층을 좁혀 트라이얼 영상을 지속적으로 노출하는 한편, 구매를 고려하는 단계에서 실제 영상 시청자들이 페스룸 제품을 얼마나 검색했는지 알아보는 검색성과 측정 조사(Search Lift Study)도 진행했습니다. 해당 조사를 통해 Facebook과 Instagram 상에서 해당 광고를 본 사람들이 검색을 더 많이 한 것으로 나타나는 등 고려 단계에서 실제 인식 변화가 일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브랜드 성공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제품 실구매 간의 효과적인 연결)

페스룸은 브랜드 인지에서부터 구매전환까지 모든 소비자의 구매여정 단계에 걸쳐 효과적으로 노출한 트라이얼 동영상 광고와 단계별 최적화 솔루션을 통해 단기간 내 괄목할만한 ROAS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2018년 12월 3일부터 2019년 3월 7일까지 Facebook과 Instagram에서 진행한 캠페인의 주요 성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 상기도 상승 (33-point) / 구매의향 상승 (4.4-point) / ROAS (63.6배) 


캠페인에 이용한 Facebook 상품

다이내믹 광고 (자동으로 개별 고객에게 맞춤화된 광고)

동영상 광고 (매력적인 동영상 광고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Instagram (참여도 높은 타겟에게 비즈니스를 홍보할 수 있는)

Facebook 픽셀 (광고에 대한 활동과 전환을 측정할 수 있는)

SNS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엑스플로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