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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에이전시 키워드마케팅에서 운영결과

2019.09.19 10:20

긍정마케팅

조회수 4,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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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중순부터 키워드 마케팅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은 웹에이전시의 대표적인 키워드


홈페이지 제작, 반응형 홈페이지 같은 메인급으로만 진행되어 소진 금액 대는 높은 반면 실제 상담 신청으로 들어오는 전환은 동종업계에 비하여 나쁘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db 유입으로 만 마케터 입장에서 생각하기에 불안요소가 떠오르더군요

바로 소비자와 웹에이전시 기술영업 상담자의 콜 스킬에 따라서 계약의 성사가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보통 메인급 키워드로 유입되는 소비자의 패턴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 활동 반경을 체크하여 살펴보니 메인 index에서 상담 신청 폰으로 이동되는 부분이 80%가 넘었습니다


여기서 저는 단순 가 견적으로 홈페이지 제작 비용만 다른 경쟁사들과 비교하는 형태를 생각하고 행동 패턴이 포트폴리오 메뉴를 거쳐서 체류시간 3분 이상의 소비자가 유입되는 키워드 위주로 추출하여 기존 계정에서 운영되었던 광고비 소진이 많이 되는 메인급 키워드의 노출 비중을 낮추고 제작을 원하는 소비자가 웹에이전시의 포트폴리오를 자세히 살펴보는 행동을 하는 사람만  주 타깃으로 진행을 해본 결과 광고비는 약 60% 절감되고 전환수 대비 계약 성사율은 30% 상승한 결과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단순한 키워드 마케팅의 입찰관리, 세팅으로만 광고주분들에게 다가서기보다는 파트너십의 관계로 매출에 대한 공통분모를 함께 고민하며 소통하여 매출 극대화를 도모하는 방향성을 지향해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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