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웹하드 용량과 트래픽 용량을 줄이기 위한 방법 제시

2019.08.09 12:32

해민

조회수 3,954

댓글 0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단계에서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웹하드 용량과 트래픽 용량일 것입니다.

 제작단계에서 이미지 사용량이 많은 홈페이지의 경우, 퀄리티는 유지하면서, 이미지용량을 최소화하는 것이 관건인데요.

가로 1200픽셀의 jpg 파일도 2.74m로 부담스러운 용량이지만 우측 47.32k로 줄여도 디테일에 큰 영향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편집해서 올리면 600메가를 이상을 사용했던 웹하드용량을 위에처럼 54메가로 줄일 수도 있습니다.


지식산업센터분양홈페이지 등 한번 만들면 변동이 없거나, 글과 이미지를 매번 업로드하지 않는 홈페이지 등은 어느정도 비용절감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인 부동산홈페이지를 운영하시는 분의 웹하드용량인데요.

검색유입을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컨텐츠와 매물을 조절해서 용량을 줄일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미지가 매우 중요한 쇼핑몰의 경우 상세페이지가 해당될 수 있는데요. 

고용량이미지는 로딩속도에도 영향이 있겠고, 이미지호스팅으로 사용하실 수도 있고, 별도의 방법으로 처리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미지용량이 디테일은 살리면서, 비용절감 측면에서도 고려해볼만 하다는 것, 보스님들 다 잘알고 계시겠지만, 개선방법에 문의주신 지인이 있어 제안을 했었고, 수정 해주었던 기억이 나서 올려보네요....

뜨거운 여름날 늘 건강하시고, 좋은 소식들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웹사이트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해민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