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검색엔진최적화(SEO)의 기본, HTML이 무엇인지 알고 계세요?

2019.05.15 18:50

minjjii

조회수 3,004

댓글 0

검색엔진최적화(SEO)는 웹사이트가 검색결과 첫 페이지에 노출될 수 있도록 사이트를 개선하는 작업을 의미합니다. SEO는 게재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고 광고비가 따로 들지 않으면서 방문 트래픽을 높여 주기 때문에 관리를 한다면 그만큼 충분한 성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용어 때문에 접근이 쉽지 않으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해 꼭 숙지해야 하는 개념을 설명하려 합니다.


HTML은 웹문서를 만들 때 사용하는 웹 언어의 일종으로, 우리가 인터넷으로 접근하는 대부분의 웹 페이지는 HTML로 작성됩니다. HTML에서 사용하는 명령어를 태그(tag)라고 하는데요, 중요한 점은 <head>태그 사이에 입력하는 내용은 사이트 화면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반면 <body>태그 사이에 입력하는 내용은 실제 홈페이지 내용, 즉 화면에 표시됩니다. 때문에 웹사이트에서 보여주고자 하는 내용은 반드시 <body>태그 안에 입력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head>는 개발자 퍼블리셔의 영역, <body>는 디자이너, 퍼블리셔의 영역인 것입니다.




또, 웹사이트를 보면 페이지 상단, 하단 부분은 어느 페이지나 동일한데 비해 중간 내용만 바뀐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페이지 상단, 하단이 모든 페이지의 공통영역이기 때문인데요. 상단공통영역을 ‘헤더(header)’, 하단공통영역을 ‘푸터(footer)’라고 합니다. 물론 헤더와 푸터도 화면에 표시되는 내용이기 때문에 태그 안에 기재해야 합니다.




웹지식이 부족하다면 오늘 알아본 개념에서도 어려움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처음 접하는 용어이기 때문에 당연히 답답하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SEO는 관련된 개념이 다양하고 비공식적인 방법도 존재하기 때문에 정확하게 정리해둬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보스에서는 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웹지식만 선별하여 알려 드리는 <검색엔진최적화(SEO) 전략> 강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HTML 웹지식부터 SEO의 주요 구성과 체크항목, 그리고 모바일 사이트를 위한 최적화 방법까지 다루기 때문에, SEO가 정확히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이 강의를 추천합니다.


<PC부터 모바일까지 검색엔진최적화(SEO) 전략>


◆ 강의 특징

1. 웹지식을 모르는 마케터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합니다.

2. 마케터와 개발자가 원활하게 소통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3. 마케터 업무에 꼭 필요한 웹지식만 선별하여 강의합니다.


◆ 추천 대상

1. SEO가 무엇인지 정확히 모르는 분

2. 개발자와의 소통이 어려운 분

3. SEO 점검이 필요한 분

4. 광고비는 부족하지만 마케팅이 필요한 분


◆ 교육 안내

1. 강의일시: 5월 21일 (화) 19:00~22:00 (3시간)
2. 강의장소: 아이보스 강남센터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213(논현동, 센트럴타워 13층))

※ 세부 커리큘럼은 여기에서 확인해주세요.




강의 자세히보기 ▶

웹문서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minjjii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