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키워드 광고의 중복 클릭 양상 모니터링과 IP 추적 관리

2019.01.02 14:04

백억만

조회수 2,928

댓글 3


키워드 광고에서 중복 클릭 문제는 매우 심각한 이슈 중에 하나이다.

광고를 노출하면 중복으로 유입이 이뤄지는 경우가 있는데 악의적인 경우도 있고 사용자의 습관적인 경우도 있다. 


습관적인 경우에는 주의를 요청할 수 있다. 

온사이트 마케팅 도구에서 검색광고 유입이 반복되는 조건을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네이버 검색에서 특정키워드로 3회 이상 방문하면서 구매가 없는 경우"에는 브랜드 검색어로 검색해서 들어와 달라고 할 수 있다.



   [팝업 조건문 만들기 화면]


 처음에는 완화된 표현으로 브랜드 이름을 검색해달라고 아래와 같이 요청할 수 있다.


 [ 브랜드 검색어로 검색을 요청하는 팝업]


 아래 그래프는 실제 이 파업을 나간 경우이다. 그래프에서 보다시피 2주간 점차 검색광고를 통한 반복 유입이 감소함을 볼 수 있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웹사이트 운영자에게 협조적이다. 



[ 실제 조건에 맞는 팝업의 실행에 대한 리포트]


매우 악의적거나 습관적으로 유료광고 클릭을 반복적으로 하는 경우가 작지 않다. 

이 경우 아래와 같이 구매가 발생한 유입과 구매가 없는 유입을 구분해서 네이버서 광고 노출을 차단할 IP를 선별하여 조치를 할 수 있다.  유입당 페이지뷰와 광고상품, 유입 주기 등을 확인하여 차단할 IP를 정확히 골라낼 수 있다. 



이런 체계적인 모니터링과 타겟에게만 노출하는 메시지 관리로 광고 효율도 높일 수 있고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 이 도구를 이용하고 싶은 분은 댓글이나 쪽지로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키워드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