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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오픈채팅, 신고로 인한 사용 제한 사례 및 사유

2018.12.19 10:43

김매니저

조회수 21,541

댓글 1



신고로 인한 사용 제한 사례


2018년 12월 18일, 아이보스 오픈채팅에서 평소와 같이 정보성 게시물 링크를 공유하고 있었습니다.
김매니저 라는 닉네임으로 열심히 공유하던 중에 신고를 당하여 오픈채팅 사용이 한시적으로 제한당하였습니다.......


오픈채팅 이용 제한 메세지


정확한 이유를 확인하기 위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였더니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사용자의 신고로 인한 제한이며, 임시 조치 기간 중 임의로 탈퇴하는 경우 재가입 불가 기간이 7일 더 추가된다고 합니다.


[카카오 고객센터] [오전 10:13]

고객님께서 발송하신 오픈 채팅 메시지에 대한 사용자의 신고가 접수되었습니다.

신고된 메시지가 관련 법령 및 카카오의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아
오픈 채팅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제한되었으며 2018년 12월 25일 17시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임시조치 기간에는 해제가 불가능하며 카카오톡 인증/가입 및 탈퇴에 제한이 있습니다.
또한, 임시조치 기간 중 임의로 탈퇴를 하는 경우 재가입 불가 기간이 7일 더 추가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이용제한 사유


[카카오 고객센터] [오전 10:13] 

오픈채팅은 친구를 추가하지 않아도 링크를 통하여 이야기를 나누며 공감하는 서비스이며 
이용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행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 청소년 유해활동
- 원치 않는 상대방에게 홍보하는 행위
- 같은 메시지를 연속으로 보내는 도배 행위
- 욕설 및 타인에게 불편함을 줄 수 있는 비방적 메시지 발송
- 기타 타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을 주는 행위

상기 내용의 사례 중 한 가지의 위반사항만 발견되더라도 운영정책 위반사유로서 
제재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원 문의결과


[카카오 고객센터] [오전 10:13] 

카카오는 신고가 접수가 되는 경우에는 위반행위 등을 조사할 수 있고, 운영정책 위반 사유가 확인되는 경우에 서비스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하거나, 재가입에 제한을 둘 수도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고객님께서 발송하신 메시지에는 운영정책 위반사유가 포함되어 있어 일시적인 제한이 되었습니다.



위와 같은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상대방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도록 메세지를 보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 카카오톡 오픈채팅, 신고로 인한 사용 제한 사례 및 사유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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