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유튜브 마케팅 전략 세미나 후기

2018.12.07 18:03

최창희

조회수 2,450

댓글 0

지난 11월 30일,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MCN & 유튜브 마케팅 전략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강남 팁스타운에서 진행이 됐는데요. (세미나 공지 ; https://www.i-boss.co.kr/ab-2831-121 )



세미나 공지를 올린 지 이틀 만에 마감이 될 정도로 관심이 뜨거웠습니다.

역시 요즘 대세는 유튜브이구나 하는 걸 다시 실감했는데요.

그 관심만큼이나 11월 30일 많은 분들이 빼곡히 자리를 채워주셨습니다.



사진= 세미나 취지를 설명 중인 정해준 이사님


먼저 세미나를 기획한 아이보스 정해준 이사님의 취지 설명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아이보스 제휴업체 유커넥 김대익 대표님과 유튜브 마케팅에 대해 대화하다가 이런 내용을 저 혼자만 알고 있어서 안될 거 같아서 준비했습니다.”


1인 미디어 전성 시대. 하지만 아직은 관심이 콘텐츠 생산자에게 집중되어 있어, 마케터 입장에서 어떻게 유튜버를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논의는 부족한 게 현실인데요.


세미나는 마케터 입장에서, 기업 입장에서 어떻게 유튜버를 발굴하고, 그들과 크리에이티브를 만들고 그 작업의 결과물을 어떻게 기업의 성과로 만들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내용들로 채워졌습니다.



사진= 강연 중인 유커넥의 김대익 대표님


첫 번째 세션에서는 MCN마케팅 플랫폼 유커넥 김대익 대표님의 <2018 MCN 마케팅 활용 전략>에 대한 강연이 있었습니다.


광고주와 유튜버를 연결하는 플랫폼인 유커넥을 직접 운영하면서 얻게 된 인사이트와 사례들을 자세히 설명해주었는데요. 


유튜버와 마케팅을 진행할 때 KPI는 어떻게 잡아야 할 것인지, 그 KPI에 따라 어떤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지, 유튜버를 선택할 때 보아야 하는 기준은 무엇인지, 그런 과정을 통해서 성과를 낸 사례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등등 역시 직접 유튜브 마케팅을 진행해오셨던 분이라, 실무에 도움이 되는 많은 이야기들을 해주었어요. 


마이크로 유튜버를 활용한 사례들도 같이 설명해주어서 실무자들에게는 더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사진= 임현재 디지털퍼스트 실장님의 강연 모습

두 번째 세션에서는 임현재 디지털퍼스트 실장님의 <2019 업계를 선도하는 유튜브 마케팅 전략>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습니다.


<유튜브 마케팅>의 저자이기도 한데요. 역시 많은 강의 경험과 지식으로 쏙쏙 들어오게 설명을 해주었어요. 요즘 대세인 유튜브 영상들도 많이 보여주면서 설명을 해주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게 강연을 들었습니다. 


유튜브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들, 유튜브 검색결과에 영향을 주는 요소는 무엇인지, 추천 영상은 어떤 원리로 뜨는지, 2018년 유튜브 동영상 광고 트렌드는 어떠한지, 유튜브 광고상품의 종류와 타겟팅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성공사례로는 무엇이 있는지 등등 유튜브 마케팅의 전반적인 것들을 다 설명해주었는데요. 시간이 짧은 게 좀 아쉬웠어요. 



마지막으로는 참가하신 분들의 질의 응답이 있었는데요. 세미나를 마친 후에도 두 분의 강연자 분들에게 많은 문의를 하시는 걸 보면서 역시 유튜브구나 하는 생각이 다시 들었습니다.



참가하신 분들께서도 이 강연을 토대로 더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가셨으면 좋겠네요. ^^




우리 브랜드에 맞는 유튜버를 찾고 싶다면?

유튜버와 광고주를 잇는 플랫폼 ‘유커넥’ 자세히 보기



<유튜브 관련 교육 보기>  

하루에 끝내는 유튜브 마케팅 전략과 광고 세팅 실습

지금 제일 핫한 채널, 유튜브 제대로 시작하기


유튜브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창희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