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리텐션 / 리타게팅 마케팅이란?

2018.06.27 10:12

기홍

조회수 7,879

댓글 1

[홍1*]
저도 사실 리텐션 들어보기만 했지 정확한 개념이 뭔지도 잘 몰라서^^;;;

 

[아1*]
리텐션 마케팅은 고객과의 관계을 유지하며 지속적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 결과적으로 구매율을 높이는 마케팅 활동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리마케팅은 일반적으로 방문했던 이용자를 타겟팅하여 각 단계에 맞는 메세지를 보내는 형태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아요
리텐션 활동의 수단으로.. 문자 이메일 전화 앱푸시 카톡 리마케팅 등 여러가지 형태가 있을 수있고 그중 리마케팅은 리텐션의 수단이라고 이해하면 될 것 같아요. 리텐션이 상위개념
리마케팅은 하위개념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정1*]
예전에 유통 전자상거래 회사 경험을 근거로 생각해보자면...리텐션은 구매고객 혹은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것을 말하곤 했어요... 그러다보니 약간은 정기적 성격을 띠고 이벤트적인 요소가 함께 결합되어 표현되었죠.
이메일 문자 등이 그랬던 거 같아요.
최근에는 모바일 환경과 디지털 요소가 더 강화되어... 리텐션 툴은 더 많아지고 추적도 훨씬 용이해지면서 ... 점점 다양한 채널에서 진행되다 보니 고객입장에서는 피로도가 쌓이는 면도 좀 (아니면 많이?) 있는 거 같고요.

 

[아1*]
첨언 하자면 현업에 종사하면서 대부분의 리타게팅 광고들이 퍼포먼스를 지향하고 있음에도 성과가 낮은 가장 큰 이유는 기술력 차이라기 보단 리타게팅 하고 싶은 대상에 대한 구분 없이 동일한 메세지로 무분별하게 전달되고 있는 이유가 가장 큽니다.
어떤 고객군에게 어떤 메세지를 보내느냐가 핵심인데 이건 타겟팅의 기술력이라기 보단 내가 구분하고자 하는 대상을 어떤 기준으로 바라볼 것인가에 대한 마케터 시각이 매우 중요합니다. 한마디로 로우 데이터를 얼마나 잘 가공하느냐 인데 이게 선행 된 다음에 실제 광고시스템 툴을 다루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리텐션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훌륭한 마케팅 기법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ㅎ
리텐션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사커딘님 외 10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