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중소기업의 보도자료 단골 주제 6가지

2018.01.23 13:17

뉴스와이어

조회수 2,858

댓글 0

 

어떤 주제로 보도자료를 발표해야 기업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까 고민하는 중소기업이 많습니다.

오늘은 뉴스와이어를 이용하는 중소기업이 가장 많이 발표하는 보도자료 주제 6가지를 소개합니다.

1. 수주 및 공급 계약 체결

다른 기업으로부터 수주를 받거나 상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은 중소기업이 많이 발표하는 보도자료 주제입니다.

수주 보도자료는 고객 이용 후기와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오랜 고객이나 신규 고객으로부터 우리 회사 제품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대기업이나 다국적 기업에 수주나 납품을 했다는 소식을 보도자료로 발표하면 큰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은 수주 보도자료를 발표할 때에는 사전에 계약 수주 기업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사례)
– 레드테이블, 대만·일본·싱가포르 온라인 여행사와 음식 관광 상품 공급 계약 체결
– 티젠소프트, 서울아산병원에 동영상 솔루션 ‘TG 1st Movie’ 구축
– 해외직판 협동조합, 세계 2000 여개 쇼핑몰과 제휴 계약 체결

2. 투자 유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는 내용은 크게 기사화될 확률이 높습니다. 사람들은 투자를 유치한 기업은 뭔가 특별한 스토리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투자를 유치했다면 보도자료를 통해 널리 알려야 합니다. 투자 유치 보도자료는 중소기업의 경쟁력과 우수성을 알리고, 회사에 대한 고객의 관심을 높일 수 있게 합니다.

최근 들어서는 킥스타터, 오픈트레이드와 같은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는 기업도 많습니다.

크라우드 펀딩을 활용한 기업 홍보 전략이 궁금하다면 뉴스와이어 블로그 포스트 ‘크라우드 펀딩을 활용한 기업 홍보 전략-1편’과 ‘크라우드 펀딩을 활용한 기업 홍보 전략-2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례)
– 센드버드, SV서 1600만달러 시리즈A 투자 유치
– 라디언스, 킥스타터 런칭 1시간 30분 만에 목표 달성… 4일 펀딩액 6만1천달러 돌파
–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 아키드로우, 킥스타터 출시 3시간 만에 목표 금액 달성

3. 제휴

중소기업은 기업 간 제휴할 기회가 많습니다.

우리 회사가 어떤 기업 및 기관과 제휴를 했다면 보도자료를 발표해 대중과 언론에 알려야 합니다.

제휴 보도자료에는 두 기업 혹은 기관이 공통으로 추구하는 가치, 그리고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어떤 이점을 줄지 설명하는 내용이 필요합니다.

(사례)
–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 블루시그널, 카포스와 MOU 체결… 미국 시장 노크
– 블루그린 인베스트먼트-하임바이오,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 체결
– 아트라스콥코, 국내 스타트업 울랄라랩과 손잡고 중소기업을 위한 스마트 팩토리 시대 개막

4. 수상 및 선정

언론은 훌륭한 업적을 이룬 인물이나 기업에 대하여서는 관심을 가지고 취재합니다.

중소기업이 공신력 높은 상을 탔다면 반드시 보도자료를 발표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상 대상은 기업, 제품 또는 기술이 될 수도 있고, 기업의 CEO나 직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수상 보도자료에는 우리 회사가 상을 받은 이유가 무엇이고, 상을 받은 뒤 향후 발전 계획은 무엇이며, 그 발전이 고객에게 어떤 이점을 줄 것인지를 포함해 전달하여야 합니다.

(사례)
– 이브자리, ‘제19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장려상 수상
– 아이티앤베이직, 2017 세계기업가정신 주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
– 드리옴, 기능성 의자 ‘드림체어’로 런던 TechPicth 행사에서 2위 수상
– 데이타솔루션,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17 벤처천억기업’ 선정
– 모지세, ‘제17회 대한민국디지털경영혁신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수상

5. 특허 및 인증

특허나 인증 취득에 대한 보도자료는 언론이 관심을 가지고 보도합니다. 특히 업계 전문 매체에서 보도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회사가 속한 업계의 전문 매체에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기업이 코넥스 상장사라면 증권사, 경제연구소, 컨설팅업체가 주기적으로 발행하는 리포트에도 해당 뉴스가 긍정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보도자료를 발표하는 것이 좋습니다.

뉴스와이어는 보도자료를 기자, 블로거뿐 아니라, 투자자에게 온라인으로 배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를 등록하면 회사 뉴스를 관심 있게 구독하고 있는 독자에게 보도자료가 이메일로 전송되며, 검색엔진 노출을 통해서도 광범위한 독자들에게 뉴스가 노출됩니다.

(사례)
– 키랩보드게임카페, 보드게임카페 ‘키랩’ 상표권 출원
– 건축 IT 기업 아키타임즈, 벤처 기업 인증 획득
– 이스톰 오토패스워드, 가트너에서 사용성과 보안성 동시에 만족하는 인증기술로 지목
– 스터디 플래너 에빙플랜드, 크라우드 펀딩 500% 달성
– 아미코스메틱, ‘프로폴리스 복합 추출물을 함유하는 화장료 조성물’ 등 특허 7건 등록 결정

6. 실적 발표

실적 발표 보도자료는 기업의 재무 건전성과 경영 성과 등을 반영하며, 기업의 가치에도 중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자랑할만한 성과가 있다면 보도자료를 통해 알릴 필요가 있습니다. 꼭 매출 관련 실적이 아니더라도 가입 고객 수, 예약자 수, 조회 수, 다운로드 수 등의 실적을 발표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에서 다른 기업들이 발표하고 있는 실적 보도자료를 참조하면 보도자료 작성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례)
– 예약 관리 솔루션 테이블매니저 “도입 4개월 만에 레스토랑 고객사 ‘노쇼’ 71% 감소”
– 애니메이션 ‘롤러코스터보이 노리’, 중국 공개 일주일 만에 100만뷰 돌파
– 러닝스푼즈, 창업 6개월만에 월 매출 1억3천만원 돌파
– 웹젠, ‘아크로드 어웨이크’ 사전예약자 수 30만명 돌파
– 빗썸, 4일 안드로이드 금융 앱 다운로드 1위 기록
– 만개의레시피, 700만 다운로드 돌파


이 글은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PR전문가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회원 가입을 하면 유익한 정보를 매주 받아볼 수 있고, 보도자료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뉴스와이어 가입 >

언론홍보중소기업중소기업보도자료보도자료주제보도자료작성법뉴스와이어보도자료배포홍보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함께재밌게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와이어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