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워즈 광고를 최근에 집행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GA UTM태깅을 최종 도착 URL에 넣었습니다.
페북광고는 그러한 방식으로 했을때 소스/매체가 세부적으로 명확하게 들어왔는데, 구글은 google /cpc 혹은 (direct) / (none) 으로 들어오는 것 같더라고요.
구글팀에 전화해보니까 광고에서 맞춤URL매개변수를 사용하라는데 어떻게 하는 지도 전혀 모르겠고ㅠ 기존의 utm태깅 포맷대로 관리를 못할 것 같아서 고민이 되네요.
결론은, 제가 원래 GA에서 원래 사용하던 UTM태그를 애드워즈광고에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