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

쪽지

쪽지함

SNS 파워마케팅 - 배성환 지음

2014.01.25 15:44

신용성

조회수 3,234

댓글 1

아이보스의 북 리뷰 : SNS 파워마케팅 - 배성환 지음
 

SNS 파워마케팅 책 개요
 
* 중소사업자보다는 대기업 마케팅에 적합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중소사업자가 SNS 마케팅을 활용하기 위한 용도로 'SNS 파워마케팅'을 참조하고자 한다면 별로 권장하고 싶지 않다. 'SNS 파워마케팅'에서 주로 예시가 되고 있는 내용은 대기업 마케팅에 관련한 내용이며 책을 읽어도 중소사업자의 SNS 활용 방안에 대한 영감을 얻기는 쉽지 않다.
 

* 중급자보다는 입문자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SNS 마케팅을 전혀 모르는 입문자에게는 필요한 내용일 수 있다. 하지만 입문자 중에서도 SNS 마케팅 관련 세미나를 한 번이라도 참석한 적이 있는 이라면 이미 인지하고 있을 법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 쉽게 읽을 수 있다.
 
개인마다 편차가 있겠지만 필자의 경우 'SNS 파워마케팅'을 정독해서 읽는 데 6시간이 걸렸다. 필자는 평소에 책을 느리게 읽는 편에 속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 만큼 쉽게 술술 읽어나갈 수 있는 내용임을 유추할 수 있다.
 
 
* 예제보다는 서술형으로 묘사되고 있다.
 
'SNS 파워마케팅'에 대한 가장 큰 아쉬움이다. 입문자용이라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충분한 예제와 그림이 필요한데 책의 내용은 대체적으로 서술형으로 묘사되어 있다. 하지만 내용이 어렵지 않고 문장력이 자연스러우므로 읽고 이해하는 데는 큰 어려움이 없다.
 
 
* 책을 읽고 무엇을 얻을 수 있나?
 
SNS 파워마케팅은 노하우나 기술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지는 않다. 그보다는 낯선 세상(모바일, 소셜)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편하게 이야기를 들려줌으로써 어렴풋이 그 세상을 그려볼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해준다. 그렇기에 입문자용이라고 한 것이다.
 
 
 
SNS 파워마케팅 책의 내용
 
1장. 전혀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의 세상이 열리다.
 

 

'SNS 파워마케팅' 1장에서는 소셜미디어와 소셜마케팅, SNS 등의 용어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고 세상의 트렌드가 변하고 있음을 설파하고 있다.
 
2장. SNS와 마케팅의 결합

 

'SNS 파워마케팅' 2장에서는 SNS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언급하고 있다. 하지만 특별한 노하우나 특이 사항을 담고 있지는 않다.
 
3장. SNS마케팅으로 100억 매출 올리기 1
4장. SNS마케팅으로 100억 매출 올리기 2

 

 

3장과 4장은 다소 자극적인 제목이다. 하지만 내용은 이 소제목에 어울리는 내용들이 아니다. 그저 트위터, 미투데이, 요즘,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 대한 개론을 조금씩 언급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
 
5장. 지나치기 쉬우나 잊어서는 안 되는, SNS 마케팅 유의점

 

'SNS 파워마케팅' 5장에서는 SNS 마케팅을 무턱대고 진행한다고 해서 성공할 수는 없고 성공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진심'과 '소통'이 중요함을 역설하고 있다. 그리고 소통을 위한 인력이 배치되어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는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음을 경고하고 있다.
 
6. 그리고 주목하고 있는 세상의 변화

 

마지막 6장에서는 증강현실, 클라우드 컴퓨팅 등 새로운 기술의 등장과 트렌드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이 책을 집필한 시점은 2010년이고 출판된 시점이 2011년임을 감안하면 지금 시점에서는 이미 다 알만한 내용들이고 새로울 것은 없다.
 
 
SNS 파워마케팅 총평
 
지인에게 이 책의 일독을 권할 수 있을 것인지를 생각해보았다. 결론은 '권하지 않겠다.'이다. 입문자가 아니라면 딱히 주목할 만한 내용이 없으며 입문자라 하더라도 보다 풍부한 예시가 있는 다른 책이나 세미나 등을 참조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서다.


SNS 파워마케팅

배성환명진출판사2011년 3월5점

트위터부터 소셜커머스까지 고객을 사로잡는 SNS 마케팅의 모든 것『SNS 파워마케팅』. IT기술과 인터넷이 스마트폰으로 인해 '인간' 그 자체가 되어 버리면서 인간의 삶 속에서 가장 중요한 관계를 통해 정보의 유통이 더욱 빠르고 강력해지고 있다. 이 책은 고객이 항상 누군가와 연결되고자 하는 도구로서 SNS를 활용한다는 것에 중점을 두고, SNS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를 알려준다. 그를 적용한 SNS 마케팅의 최신 국내외 사례들을 살펴보고, SNS 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줌마보스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