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플레이리스트 문화 확산에 MZ세대 정조준한 뮤직 마케팅 진행

2022.08.19 12:01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205

댓글 0

여름 유통업계가 음악을 활용해 감성과 취향을 중요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이는 음악으로도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려는 ‘플레이리스트’ 문화가 MZ세대 내에서 하나의 취미 활동으로 자리 잡은 것과 관련이 있다. 자신만의 경험을 음악을 통해 독창적으로 표현해내고, 하나의 아티스트를 깊게 파고들어 분석하는 등 일상 속에서 음악을 활용한 콘텐츠 생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한 음악 사이트의 조사에 따르면, 사이트에 소비자가 직접 업로드한 플레이리스트가 2020년 기준 전년 대비 1400% 증가하기도 했다.

이처럼 음악을 단순히 듣는 것 이상으로 즐기는 트렌드가 확산이 되면서 업계에서도 음악을 활용해 MZ세대의 여름 감성을 저격하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MZ세대가 즐겨 듣는 플레이리스트를 직접 구축해 제안에 나서는가 하면, 특정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 음악을 주제로 한 팝업 체험존 운영 등으로 눈길을 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체르시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