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페이스북, 인앱구매와 인앱광고 수익 순위에서 모두 1위에 올라

2020.10.16 11:25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1,054

댓글 0

앱스플라이어가 퍼포먼스 인덱스 11차 에디션(The AppsFlyer Performance Index Edition XI)을 발표했다.

2015년 창간된 앱스플라이어의 퍼포먼스 인덱스는 앱 마케터들 사이에서 매체 파트너 선택에 길잡이를 제공하는 지표로, 일년에 2회 발간된다. 글로벌 및 전세계 지역에서 앱 카테고리별로 어떤 매체가 어떤 퍼포먼스를 보이는지 확인하고 모바일 마케팅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전세계 마케터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마케팅 툴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11차 에디션에서는 14,000여개 앱, 270억 건의 앱, 580억회 앱 실행 수 데이터를 분석을 바탕으로 2020년 상반기 모바일 마케팅 실적 등을 보여준다. 

11차 에디션에서는 리텐션 순위, 리마케팅 순위, 그로쓰 순위 등 기존의 순위 외에 마케터들에게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인 수익화에 대해 파악할 수 있는 지표인 인앱구매 순위(In-App Purchase Index, IAP Index)와 인앱광고 순위(In-App Advertising Index, IAA Index)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인앱구매 순위는 인앱 구매를 완료할 확률이 가장 높은 사용자를 얼마나 전환할 수 있는지를 기준으로 평가된다. 인앱 광고(IAA)가 주요 수익원인 앱에 중요한 인앱광고 순위는, 광고로 가장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 사용자를 제공할 수 있는지를 기준으로 매겨진다.

이번 에디션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페이스북, 인앱구매와 인앱광고 수익 순위에서 모두 1위, 그러나 유입 가치는 비용과 비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