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플라이어가 퍼포먼스 인덱스 11차 에디션(The AppsFlyer Performance Index Edition XI)을 발표했다.
2015년 창간된 앱스플라이어의 퍼포먼스 인덱스는 앱 마케터들 사이에서 매체 파트너 선택에 길잡이를 제공하는 지표로, 일년에 2회 발간된다. 글로벌 및 전세계 지역에서 앱 카테고리별로 어떤 매체가 어떤 퍼포먼스를 보이는지 확인하고 모바일 마케팅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전세계 마케터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마케팅 툴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11차 에디션에서는 14,000여개 앱, 270억 건의 앱, 580억회 앱 실행 수 데이터를 분석을 바탕으로 2020년 상반기 모바일 마케팅 실적 등을 보여준다.
11차 에디션에서는 리텐션 순위, 리마케팅 순위, 그로쓰 순위 등 기존의 순위 외에 마케터들에게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인 수익화에 대해 파악할 수 있는 지표인 인앱구매 순위(In-App Purchase Index, IAP Index)와 인앱광고 순위(In-App Advertising Index, IAA Index)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인앱구매 순위는 인앱 구매를 완료할 확률이 가장 높은 사용자를 얼마나 전환할 수 있는지를 기준으로 평가된다. 인앱 광고(IAA)가 주요 수익원인 앱에 중요한 인앱광고 순위는, 광고로 가장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 사용자를 제공할 수 있는지를 기준으로 매겨진다.
이번 에디션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페이스북, 인앱구매와 인앱광고 수익 순위에서 모두 1위, 그러나 유입 가치는 비용과 비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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