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트렌드모니터] 이번에는 다르다며 주식시장에 뛰어든 개인투자자들, 천재일우일까? 일장춘몽일까?

2020.07.31 12:37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131

댓글 0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만 19세~59세 직장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주식 투자’와 관련한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대다수 직장인들은 최근 ‘동학개미운동’이라고 불릴 정도로 주식시장에 개인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는 현상에 충분히 공감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하지만 주식 투자는 개인의 운만으로는 성공하지 못한다는 생각이 많은 가운데 개인투자자라는 한계 때문에 주식 시장에서 큰 수익을 실현시키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시각이 강해 보였다.

출처 픽사베이
출처 픽사베이

평소 ‘주식 투자’에 가지고 있는 생각은? 높은 수익이 가능한 재테크(45.7%) vs. 큰 손실을 볼 수도 있는 투기(47%)

젊은 층은 주식 투자로 얻을 수 있는 수익에 대한 기대감이, 중장년층은 손실에 대한 우려가 큰 편

주식 투자를 바라보는 시각에는 ‘높은 수익’에 대한 기대감과 ‘큰 손실 위험’이라는 우려가 함께 공존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일반 직장인들이 평소 주식 투자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를 살펴본 결과, 높은 수익을 가능케 하는 재테크 수단이라는 인식(45.7%)과 큰 손실을 볼 수도 있는 투기에 가까운 방법이라는 인식(47%)이 뚜렷하게 나눠진 것이다. 상대적으로 젊은 세대는 주식 투자로 얻을 수 있는 높은 수익에 대한 기대감인 큰(20대 58%, 30대 48%, 40대 42.8%, 50대 34%) 반면 중장년층은 큰 손실을 볼 수도 있다는 우려를 많이 하는(20대 38%, 30대 42%, 40대 49.2%, 50대 58.8%) 태도가 더욱 강해 보였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