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급상승 검색어 광고에 대한 네이버의 대안은 리요

2019.11.28 14:31

유리나

좋아요 3

조회수 1,398

댓글 0

근래 포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광고 프로모션 문구가 오르는 일이 빈번해졌다. 자연 발생적 검색이 아닌 광고용 퀴즈 정답 맞추기의 영향이다. 금융앱과 리워드앱 등 다수의 가입자를 보유한 업체에서 홍보를 원하는 기업의 의뢰를 받아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누군가에게는 반드시 필요한 정보일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이용자에게는 정보로서의 가치가 낮은 콘텐츠였다.

네이버는 모두에게 동일한 차트가 아닌, 사용자 개인의 취향과 관심도를 반영해 개인별로 차별화된 결과를 보여주는 것으로 대안을 내놓았다.

네이버에 오늘(28일)부터 AI 기반의 검색어 추천 시스템 ‘리요(RIYO:Rank-It-YOurself)’가 급상승검색어 서비스에 적용됐다고 밝혔다. 리요는 검색어와 주제 카테고리가 어느 정도의 연관성이 있는지를 분석한 뒤, 개인 별 설정 기준에 맞추어 급상승검색어 차트 노출 여부를 결정한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유리나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