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30~34세 여성, 뷰티 스킨케어 제품을 가장 활발하게 사용하는 연령대

2019.10.08 10:58

유리나

좋아요 2

조회수 1,480

댓글 1

오픈서베이 뷰티 스킨케어 심층 보고서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출간
20대 초반은 뷰티 제품 관심도 높지만, 이용률은 30대 초반이 가장 높아
로션은 기본 제품에서 멀어지고 크림·에센스가 점차 그 자리를 차지

㈜오픈서베이(대표 황희영)가 출간한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에 따르면 30~34세 여성이 뷰티 스킨케어 제품을 가장 활발하게 사용하는 연령대로 나타났다. 30대 초반 여성은 한 달에 1회 이상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만 6.5개에 달했다.

반대로 20~24세 여성은 스킨케어 제품 이용률이 가장 낮다. 20대 초반 여성이 한 달에 1회 이상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은 5.7개에 불과한데, 이는 평균 이용 개수가 가장 많은 30대 초반 여성보다 무려 1개가량 낮은 수준이다.

2040 여성이 꼽은 필수 스킨케어 제품 TOP 6은 클렌저, 에센스, 스킨토너, 크림, 로션, 마스크팩 순이다. 한때 기본 스킨케어 제품의 대명사로 여겨진 로션의 이용률은 5위에 그쳤다. 크림·에센스가 나란히 3, 4위를 기록하며 로션의 자리를 밀어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로션은 여성들의 스킨케어 제품 평균 이용 개수가 많을수록 이용률 순위가 낮아진다. 평균 사용 개수가 4개일 때 로션 이용률은 57.5%로 스킨토너(89.7%)·클렌저(71%)에 이은 3순위인데, 평균 사용 개수가 6개를 넘으면 크림(80.7%)과 에센스(82.2%)에 밀려 로션(72.2%) 이용률은 5위로 떨어졌다. 특히, 젊은 층에서 인기가 없던 크림은 시카 성분·연고 제형 등으로 다변화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오픈서베이 황희영 대표는 “스킨케어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선택지가 다양해짐으로 인해 뷰티 브랜드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정확한 데이터를 통해 소비자를 이해하려는 뷰티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며, “기존 뷰티 시장분석자료는 연간 억대에 이르러 대기업이 아니면 엄두를 내지 못했다. 100만 원부터 시작하는 오픈서베이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를 통해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역시 데이터를 통해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2040 여성 3,000명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한 오픈서베이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는 오픈서베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문의할 수 있다.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는 클렌저·에센스/세럼/앰플·스킨/토너·크림까지 4개의 핵심 카테고리를 각각 다루고 있으며, 최소 1개 카테고리 리포트 구매 시 스킨케어 전반을 다루는 오버뷰 리포트를 함께 제공한다.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를 출간한 오픈서베이는 모바일 시대의 소비자 데이터를 혁신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한다. 모바일을 통해 빠르게 설문조사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것을 넘어 다양한 방면의 심도 있는 데이터를 쌓아 제공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SKT, 유한킴벌리 등 1,300여 기업고객이 오픈서베이와 함께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내리고 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날아라금붕어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