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6월 26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카카오, 슈퍼앱으로 간다 톡 중심 재편AI 기능 고도화 외

2025.06.26 08:00

운영보스

좋아요 2

조회수 190

댓글 0



1. 네이버지도에 몰리는 마케팅 업체…AI 검색 품질 빨간불

네이버지도의 ‘발견’ 탭 신설과 리뷰 강화로 마케팅 업체들이 몰리고 있다. 이에 따라 리뷰 대행·바이럴 마케팅이 확산되며 블로그 어뷰징 사례가 지도에도 반복될 가능성이 제기된다. 이처럼 네이버지도에 마케팅 업체들이 몰리는 이유는 네이버가 지난해부터 네이버지도 기능을 대폭 확대하고 있어서다.

 


 

2. 카카오, ‘슈퍼앱’으로 간다… 톡 중심 재편·AI 기능 고도화

카카오가 ‘카카오톡 슈퍼앱화’ 전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비핵심 계열사를 정리하며 사업 구조를 단순화하고, 하반기에는 숏폼 중심 ‘발견 탭’과 AI 추천 ‘AI 메이트’ 등으로 카톡 내 체류시간과 수익성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메신저에서 콘텐츠·상거래 플랫폼으로 변모하려는 시도로 풀이된다.

 


 

3. 페북·인스타 계정 대량 정지, 기술 오류 인지… 복원 중

최근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계정 대량 정지 사태에 대해 메타가 기술적 오류를 인지하고 있으며, 문제를 해결 중이라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국내 소상공인·창작자 등은 경제적 피해를 호소하며 단체 대응에 나서고 있다.

 


 

4. 홈쇼핑, 10초 쇼츠에 베팅

CJ온스타일이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운영사 메타와 손잡고 숏폼 커머스에 뛰어들었다. TV에서 1시간 하던 상품 소개를 10초 릴스로 줄여, 앱 중심의 쇼핑 경험을 강화한다. 결과적으로 체류시간은 2배, 전환율은 164% 급등했다.

 


 

5. K뷰티 타고 쇼피 ‘폭풍 성장’… 한국 셀러 해외 판로 확대

K뷰티 인기에 힘입어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가 한국 셀러들을 적극 유치하고 있다. 인디 브랜드부터 소상공인까지 쇼피를 통한 해외 진출이 본격화되며, 정부와의 협업을 통한 지원 사업도 확대되고 있다.

 


 

6. 크래프톤, 일본 광고대기업 ADK그룹 7100억 원에 인수

크래프톤이 일본 3대 종합광고회사 ADK그룹을 약 7100억 원에 인수하며 콘텐츠·미디어 사업 확장에 나섰다. 게임과 애니메이션 간 융합을 통해 글로벌 콘텐츠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7. 유튜브 웍스 어워드, 국내 대표 마케팅 리더 총출동

구글코리아가 ‘2025 유튜브 웍스 어워드 코리아’ 본선 심사위원단을 공개했다. 노희영 대표를 포함해 제일기획, 이노션, CJ, 나이키, 맥도날드 등 국내외 브랜드 CMO들이 참여하며, 실효성과 창의성을 기준으로 마케팅 캠페인을 심사한다는 계획이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운영보스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