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C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광고 지출은 시장 변동성 확대로 인해 6.7% 성장한 1조 1,5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며, 이는 WARC의 11월 전망보다 거의 1%포인트(pp) 하향 조정됐다. 2026년에는 0.7%p를 추가로 낮춰 성장률을 6.3%로 하향 조정했다.
이러한 하향 조정의 근본적인 요인은 광범위하지만, 그 중에서도 핵심은 미국의 무역에 부과되는 비용 증가로 인해 주요 경제에서 스태그플레이션 또는 전면적인 경기 침체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유럽연합의 규제 강화, 마진 압박, 기업 및 소비자 신뢰도 하락도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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